예쁘거나 멋지거나... 패션 마스크, 웬만해선 명함도 못내민다
상태바
예쁘거나 멋지거나... 패션 마스크, 웬만해선 명함도 못내민다
  • 최지흥 기자
  • 승인 2021.01.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겨냥, 패션 마스크 봇물
스타 마케팅에 디자인+기능성 강화까지
엔투셀 '브레스 타이니탄 스포츠 프로' 주목
사진=엔투셀
사진=엔투셀

최근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겨냥한 패션 마스크 출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해 TV 광고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먼저 나노기술 전문기업 엔투셀은 최근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과 콜라보레이션 한 기능성 패션 스포츠 마스크 ‘브레스 타이니탄 스포츠 프로’를 출시했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을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한 것이다. 방탄소년단의 제 2의 자아가 발현된 콘셉트로 ‘매직도어(Magic Door)’를 통해 현실 세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앞서 엔투셀이 지난해 선보인 고기능성 마스크 ‘브레스실버 마스크 시리즈’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자주 착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는 빅히트아이피(IP)와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타이니탄 캐릭터 IP를 활용한 ‘브레스 스포츠 프로’ 라인을 새롭게 공개했다. ‘브레스 스포츠 프로’는 일상생활은 물론, 실내외 스포츠 활동 및 다이나믹한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기능성 패션 스포츠 마스크다. 자체 개발 특수 원단 사용으로 항균 기능은 물론 자외선 차단, 속건, 냉감 등 4가지 기능성 탑재했다.

또한 20회 이상 세탁 후에도 필터링 효율이 유지돼 재사용이 가능하다. 일회용이나 부직포 마스크보다 친환경적이며 내구성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인체공학적 설계가 적용된 라운딩 코 받침대가 호흡공간을 확보해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돔 형태의 입체적 구조로 마스크 안감에 화장품이나 립스틱 묻어남을 최소화했다. 컬러는 네이비, 그레이, 퍼플, 베이지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출시하자마자 2시간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돼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와 관련 엔투셀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 것에 이어 제품 공개 2시간만에 완판 되는 등 큰 사랑을 받아 감사하다”며 “쾌적한 착용과 숨쉬기 편한 구조의 ‘브레스 타이니탄 스포츠 프로’의 추가 물량을 빠르게 준비해 2차 판매를 조속한 시일 내에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사진=빅웨일즈앤코
사진=빅웨일즈

마스크 브랜드 빅웨일즈도 최근 패션 마스크를 선보였다. 마스크가 패션의 일부가 되면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200여개의 다양한 스타일과 다채로운 컬러감을 통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본 라인인 ‘데일리 마스크’를 비롯해 큐빅, 패턴, 패치를 활용한 커스터마이징 구성이 마련돼 있다. 사이즈는 성인용 미디엄, 라지 사이즈를 포함해 키즈인 엑스 스몰 사이즈도 선보여 다양한 연령대가 착용 가능하다.

또한 빅웨일즈는 황색 포도상구균과 폐렴간균, 코로나를 비롯한 각종 바이러스와 유해 먼지를 99% 이상 억제, 소멸시키며 탁월한 항균 방취 효과가 있는 구리 소재를 사용했다. 마스크 겉면을 특수 코팅해 방수 기능을 적용한 것도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내구성과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활용해 장기간 착용 시 불편했던 마스크의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신축성 등은 반영구적으로 유지돼 재사용이 가능토록 했다.

빅웨일즈가 겨울 에디션으로 선보인 보온성이 뛰어난 방한 마스크도 눈길을 끈다. 방한 마스크는 중량 대비 보온성이 뛰어나다고 잘 알려진 3M사의 친환경 비건 충전재와 항균 구리 원사 안감으로 따뜻하면서 항균 효과까지 동시에 갖췄다.

사진=스쿨룩스
사진=스쿨룩스

이에 앞서 학생복 전문 브랜드 스쿨룩스도 호흡과 착용감이 편안한 기능성 마스크 ‘이모션마스크’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스크 착용 시 우수한 통기성으로 편안한 호흡을 돕고 불쾌한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흡한속건 및 항균소취 기능이 뛰어난 에어로실버 원단을 적용해 이산화탄소와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 활동성이 높고 마스크 착용 시 답답함에 예민한 청소년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뛰어난 발수 기능을 갖춘 원단에 이중가공을 적용하고 마스크 절개선 부분은 초음파로 융착해 외부의 미세 오염물질 및 유해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위생적이다.

이 밖에도 약 20회의 물세탁 후에도 우수한 내구성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다. 또, 자연분해가 가능한 겨껍질과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만든 폴리백 패키지를 사용해 환경 친화적이다. 유해물질 미검출에 대한 안전성 테스트도 통과해 안심하고 착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나만의 기분을 표현할 수 있도록 12가지의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타이포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사이즈는 XS, S, M 총 3가지로 출시돼 착용자의 얼굴 크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색상은 제트블랙, 로즈쿼츠핑크, 페일라벤더 3가지로 구성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