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몰, 설 선물대전 진행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몰, 설 선물대전 진행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1.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몰
사진= 동원몰

 

동원몰, 설 선물대전 진행... 프리미엄 상품·비대면 서비스 강화

동원F&B 동원몰이 설을 맞아 프리미엄 상품군을 확대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2021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동원몰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고향을 직접 방문하는 대신 고급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동원그룹 계열사별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확대 운영한다.

동원물은 금천미트의 최고급 한우 선물세트 '동원 명품한우 VVIP세트', 동원산업 고급 참치회 선물세트 '동원 참치회 시그니쳐 세트' 등 90만원대 프리미엄 상품군도 구비했다.

이외에도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더반찬&의 수제 가정간편식(HMR)을 비롯 과일, 홍삼 등 1800여 종의 식품과 생활용품 세트를 함께 선보인다.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가격, 카테고리별로 분류됐다. 

동원몰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명절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각종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명절 선물세트를 문자메시지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 '기프티모아' 서비스를 운영한다. 선물을 보내는 사람은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모르더라도 전화번호만 알면 원하는 시점에 발송할 수 있으며, 받는 사람은 간편하게 주소만 입력하면 원하는 날짜에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일반 모바일 선물 교환권과 다르게 한 번의 주문서 작성으로 여러 명에게 선물 전송이 가능해 간편하다. 기프티모아를 활용할 경우, 구매 금액의 15%를 동원몰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또 100세트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여러 명에게 선물 발송이 가능하도록 개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100세트 이상 구매고객은 주문 시 신청양식에 맞춰 수량과 주소 등을 입력하면 간편하게 각각의 선물세트를 보낼 수 있다.

사진= 풀무원.
사진= 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 '설날 선물세트' 행사 진행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내달 4일까지 '2021년 설날 선물세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과일 선물세트는 100% 저탄소 인증 과일로만 구성했다. '유기농 사과⋅감천배 세트'는 국내 1% 미만으로 재배돼 희소가치가 크고 맛이 우수한 유기농 사과와 유기농 감천배를 엄선해 구성했다. 기존 플라스틱 과일 보호망 대신 한지를 사용하고, 선물상자에서도 잉크 사용량을 최소화했다. 100세트 한정 판매된다.

정육 상품 중에서는 국내 한우 중 0.1% 미만을 차지하는 제주 흑소로 구성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제주 흑우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또 0℃ 미만의 빙온에서 21일간 숙성한 '빙온숙성 한우 정품세트'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지리산 자락에서 참나무 원목을 이용해 전통방식으로 키운 '지리산 자연재배 백화고 명품세트'와 국내 참깨 생산량의 1%에 불과한 경북 봉화지역의 유기농 참깨로 짜낸 '유기농 참기름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친환경 국제 인증을 받은 제품도 마련했다. 'ASC 인증 전복 선물세트'는 아시아 최초 ASC 인증을 받은 완도 활전복으로 구성됐다. 노르웨이에서 지속가능한 어업 방식으로 키운 생물 연어를 어획 후 24시간 이내 항공 직송되는 'ASC 인증 생연어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무항생제 한우를 엄선한 '한우정성세트'와 GAP 인증을 받은 복숭아로 수확 후 48시간 내 만든 '복숭아 병조림 선물세트'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올가는 올해 비대면 판매를 확대한다. 올가 온라인몰은 물론 '올가 쇼핑몰' 모바일 앱, 매장 전화주문 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택배업체가 운영되지 않는 명절 기간 동안 올가가 직접 당일 배송해 주는 '올가 안심 프레시 배송 서비스'도 진행된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모델로 김소연 발탁

매일유업이 지난해 10월 출시한 이너뷰티 신제품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모델로 배우 김소연을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는 콜라겐과 밀크세라마이드를 함유하고 있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해외에서는 세라마이드와 콜라겐을 함께 챙기는 트렌드가 보편화됐으나,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아직 콜라겐에 집중돼 있다.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주요 성분, 세라마이드는 피부장벽의 주요 성분으로 역할과 성분들이 다르기 때문에, 함께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유업은 김소연과 함께 콜라겐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관리하는 해외 트렌드를 알리기 위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김소연은 셀렉스의 뷰티 인플루언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사진= cu
사진= cu

 

CU,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 예약 판매 진행

CU가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를 22일부터 예약판매한다고 밝혔다.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는 1탄 편의로운 캠핑박스, 2탄 편의로운 밀크박스, 3탄 편의로운 홈파티 폴딩박스에 이어 출시되는 4탄 편의로운 세트 시리즈 상품이다. 1~3탄 상품들 모두 예약 판매 시작 당일 준비된 수량이 완판되며 흥행에 성공하기도 했다.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는 시리즈 중 처음으로 신한생명과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에는 신한생명의 한정판 레디백이 메인 상품으로 포함된다. 신한생명 레디백은 신한생명의 BI 컬러인 흰색과 하늘색을 모티브로 디자인 됐으며 신한생명의 마스코트인 북극곰 쏠(SOL)을 케이스 정면에 넣어 귀여움을 더했다. 구성품으로도 신한생명과 CU의 콜라보 상품인 '신한생면(麵) 얼큰튀김우동'을 더했다.

이외에도 초콜릿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큐원 수제초콜릿믹스, 오븐 없이 달콤한 쿠키를 구울 수 있는 큐원 달콤한 초코쿠키믹스, 겨울 인기 간식 계란빵믹스까지 세 가지 DIY 키트도 함께 구성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사진=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가맹점 상생협약 체결

세븐일레븐이 19일 '2021년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성장 가능한 점포 운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우선 가맹점의 eSOS(간편점포운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운영 시스템의 선진화에 돌입했다. eSOS의 주요 내용은 ▲POS일괄처리시스템 및 차세대 점포관리시스템 구축 ▲휴대정보단말기(PDA) 공급 ▲모바일 정산·세무자료 전송 서비스 ▲심야무인영업시스템 지원 ▲점포 보안솔루션 프로그램 마련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앞으로 카운터에 있는 POS에서 모든 점포 관리 업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점포관리용 컴퓨터와 POS의 시스템 연동(일원화)을 통해 발주, 매출·재고 관리, 상품 조회, 각종 데이터 확인 등의 업무를 카운터에서 바로 할 수 있게 된다.

개인휴대정보단말기(PDA)도 도입한다. 관리업무의 디지털화로 상품 검품이나 재고 관리가 정확하고 빨라지며 소요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다. 배달, 라스트오더 등 온라인서비스 운용도 더욱 편리해진다. 세븐일레븐은 신규점과 리뉴얼점에 우선 도입하고 이후 전국 점포로 순차적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가맹점 월정산에 필요한 각종 서류들도 앞으로는 우편이나 팩스로 보낼 필요 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했다. 또 각종 세무 관련한 자료도 모바일로 전송 및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세무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이외에도 심야미운영 점포에 무인 편의점 '시그니처' 모델을 적극 적용해 가맹점의 추가수익 창출·이익개선에 나서며, 사설 보안업체를 통한 점포 보안솔루션 프로그램도 마련해 가맹점에서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노무상담서비스, 경영주 교육지원 등을 올해 새로운 복지 제도로 신설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