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SG닷컴, 소상공인 콜라보... 설 선물 기획전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SG닷컴, 소상공인 콜라보... 설 선물 기획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1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XSSG' 기획전 이미지. 사진= SSG닷컴
'소상공인XSSG' 기획전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소상공인 콜라보... 설 선물 기획전

SSG닷컴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설날'을 맞아 소상공인과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18일부터 31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X SSG 선물세트' 기획전을 열고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 '안동초심한우', '우리농산' 등의 선물세트 20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명절 할인 프로모션이 추가로 적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SG닷컴은 지난 추석에 이어 두 번째 '비대면' 명절을 준비하는 중소 협력업체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소상공인 업체 40여 곳은 명절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지난 1월 15일까지 매출이 전년 행사 기간(2019년 12월 6일 ~ 2020년 12월 28일)대비 45% 늘었다. 특히, '안동초심한우'의 한우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 증가했으며, '우리농산'의 참기름/들기름 선물세트는 같은 기간 4배 이상 높아졌다.

한편,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을 돕기 위한 기획전도 연다. 

18일부터 2월 7일까지는 해양수산부 주관 '2021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행사에 참여한다. 이 기획전은 지난해 8월부터 시행 중인 수산물 판매 촉진 행사로 올해에는 11월까지 총 8차례에 걸쳐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에는 명절 시즌에 맞춰 '설맞이 특별전'으로 준비했다. 

굴비 등 명절 선물세트 인기 품목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전감용 손질 생선 및 제수용 생선을 최대 35% 특가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해양수산부 지정 품목 구매 고객에게 제공되는 20%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1만 원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하다. 

설 와인 선물 모델 컷. 사진= 롯데백화점
설 와인 선물 모델 컷.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올드 빈티지 와인 한정수량 선물세트 판매

롯데백화점이 18일부터 소장가치 있는 올드 빈티지 와인들을 한정수량 확보해 소개한다고 밝혔다. 

희소성 있는 빈티지 와인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롯데백화점은 와인 수입 파트너사에서 보유 중인 유명 생산자의 올드 빈티지, 희귀 와인을 집중적으로 조사했다. 그 중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와인을 선별했고, 추가로 해외 현지 와이너리에 남아있는 물량을 수소문해 확보했다. 

이번 설 명절세트에 엄선한 올드 빈티지 와인은 총 25품목, 3억5000만 준비 물량을 확보했다. 그 중에서도 프랑스 보르도 1등급 그랑크뤼 와인의 경우 샤또 무통로칠드 1945년1병)를 비롯해 샤또 라피트로췰드 2000년(3병), 샤또 라뚜르 2000년(3병) 등 소장가치와 희소성을 다 갖춘 상품들을 엄선했다. 

빈티지 와인을 구매하는 방법은 가까운 롯데백화점 와인 매장을 방문해서 주문을 할 수 있다. 프리미엄 와인인 만큼 별도로 준비해 상품이 훼손이 되지 않도록 배송해드리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1 위대한 설' 특집 이미지. 사진= GS샵
'2021 위대한 설' 특집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2021 위대한 설' 프로모션

GS샵이 GS리테일과 손잡고 19일부터 2월 4일까지 'GS와 함께하는 2021 위대한 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S샵 TV홈쇼핑 및 모바일몰, GS25(편의점), GS더프레시(슈퍼마켓), GS프레시몰(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등 양사의 전 유통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총 3억원 상당의 경품 및 구매 혜택이 제공된다.

GS샵 TV홈쇼핑에서는 설 명절을 쇠기 위한 과일, 갈비, 주방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카테고리를 집중 편성할 예정이다. GS25에서는 차별화된 설 선물세트를, GS더프레시와 GS프레시몰에서는 과일, 축산, 신선식품 등 선물세트와 제수용품을 중심으로 선보인다. 

특별한 혜택 찬스도 준비했다. 양사는 구매고객 중 각사 별 30명씩 총 60명을 추첨해 6000만 원 상당의 '황금소 코인'을 증정한다. '황금소 코인'은 중량 11.25g의 순금 주화로 신축년을 기념한 소 캐릭터와 복주머니가 디자인 됐다.

이번 행사는 올 7월 예정인 양사의 통합을 앞두고 공동으로 진행하는 첫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의 채널별 쇼핑 경험을 확대하고 더 큰 시너지를 내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자사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상대 회사로까지 쇼핑 경험을 확대할 수 있도록 특별한 의미를 담은 크로스 고객 마케팅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GS샵 모바일 앱에서 구매한 고객은 2회 이상 7만원 이상 구매 시 GS25 5000원 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은 설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 중 2021명을 대상으로 GS샵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이와 별도로 GS샵 모바일 구매고객은 2회 이상 20만 원 이상 구매 시 GS샵 적립금 2만 원을, 2회 이상 40만 원 이상 구매 시 GS샵 적립금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김나운 더 키친 LA갈비명작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김나운 더 키친 LA갈비명작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mall, 설 맞아 '나눔배송' 늘리고 식품 판매확대

CJmall이 식품 등 설 맞이 선물상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제공하는 '설날대잔치' 프로모션을 내달 7일까지 연다고 18일 밝혔다. 또한 대량 구성 상품을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나눔배송' 적용 상품을 40여 종으로 확대하고, 선물 전용 '기프트관' 매장도 상품군을 늘릴 예정이다.

CJmall의 '설날대잔치' 프로모션을 통해 식품을 2회 이상에 걸쳐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금액에 따라 10%의 적립금(최대 5만 원)을 받을 수 있다. 또 동일 상품을 10개 이상 구매해 100만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00만 원의 적립금과 함께 개별 견적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상품인 '맛있는家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 세트는 제주를 대표하는 3가지 품종을 금액과 구성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이다. 쇼핑백, 선물용 부직포, 외피박스 등 용도에 따라 포장을 선택할 수 있다.

나눔배송 서비스는 스팸, 불고기, 함박스테이크 등 명절에 가족들과 함께 나누기 좋은 상품을 중심으로 확대 운영한다. 지난 해 11월 중순부터 운영 중인 나눔배송 서비스는 이용 고객들이 100%에 가까운 만족도와 재이용 의사를 밝히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20~30대 고객들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CJmall은 내달 7일까지 나눔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3000원의 적립금을 1회 증정한다. 대표 상품인 '역전회관 와규한판 바싹불고기'는 블루리본 서베이에 13년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는 '역전회관' 식당의 메뉴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나눔배송을 신청하면 200g 10팩을 각각 5팩씩 두 곳으로 나눠 배송해준다.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상황과 대상에 따라 분류해 모아 놓은 '기프트관' 매장도 설 시즌을 맞아 상품군을 늘렸다. 부모님, 남친(남편), 여친(아내), 조카·손주 등 대상에 맞춰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카테고리화 해놓은 '기프트관'은 설 기간 동안 건식 등 식품군을 추가로 운영한다. 대표상품으로는 '김나운더키친 LA갈비명작 프리미엄'이 있다.

미국산 초이스 등급을 사용한 이 제품은 국내산 벌꿀과 과일을 사용한 특제 양념에 12시간 저온숙성해 육질이 부드럽고 깊다.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받는 분에게 전하는 신년 메시지도 함께 전달할 수 있다. 최근 부모님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세라젬 '파우제' 안마의자는 200만원대 초반의 가격에 10개월 무이자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야간 전경. 사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야간 전경. 사진= 신세계면세점

신세계免, 무착륙 해외여행자 대상 특별 프로모션

신세계면세점이 무착륙 해외여행자를 위한 대상으로 위해 특별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18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83만 원까지 페이백, 온라인몰에서는 최대 70%할인과 46만 원 적립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연말부터 현재까지 무착륙 해외여행자들의 쇼핑 성향을 혜택을 보강했다. 

여행객은 20대가 11%, 30대가 40%, 40대가 33%를 차지하며 온라인 면세점과 오프라인 매장을 동시에 이용했다. 또한 이들이 사는 상품은 50% 이상 화장품∙향수, 29%가 럭셔리 패션 제품을 구매했다. 

먼저, 가장 이용이 많았던 온라인몰에서는 인기를 모았던 향수 브랜드를 포함한 263개 브랜드, 최대 70%라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더불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탑승객 전원에게 온라인 적립금 최대 46만원과 갓 포인트 1,000P을 증정한다. 

또, 구매금액대별 제휴캐시 최대 50만원과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스마트선불 최대 10만 원을 추가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3월 31일까지 명동점∙강남점∙부산점에서 BC카드∙NH농협카드∙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83만원의 선불카드 페이백이 제공된다. 

인천공항점에서는 화장품∙향수 구매 고객에게 200달러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스마트선불 1만원권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신년을 맞이해 인천공항점 내 화장품 및 향수 매장을 방문만 해도 주는 '행운의 복주머니 찾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에 KT, LGU+, SKT 멤버십과 OK캐시백 이용 고객은 1월 매주 수∙목요일 제공받은 제휴캐시를 통해 최대 13%까지 추가로 할인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