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한국야쿠르트, MD 추천 '논산설향딸기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한국야쿠르트, MD 추천 '논산설향딸기 론칭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1.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사진=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MD추천 서비스' 론칭.... 논산설향딸기 첫 선

한국야쿠르트가 'MD 추천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계절과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 온라인몰 ‘프레딧’ 경쟁력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서비스 첫 상품으로 겨울 제철과일 '논산설향딸기'를 선보인다.

설향은 딸기 주력 품종으로 높은 품질을 자랑한다. 당도가 높고, 과즙이 풍부하며 병충해에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전 주문수량에 한해 새벽에 수확, 산지직송한다. 충격흡수를 위한 개별, 이중 포장으로 딸기 손상을 최소화하고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배송비 없이 전달한다.

한국야쿠르트는 논산설향딸기 판매기념 '선물하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레딧 앱을 통해 지인에게 논산설향딸기를 선물하면 '슈퍼100 스위트 플레인' 1개 무료교환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MD 추천서비스’에 부캐릭터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각 MD별로 예명을 부여하고 캐리커처를 통해 재미 요소를 가미했다.

사진=풀무원다논.
사진=풀무원다논.

 

풀무원다논,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 출시

풀무원다논이 우유 대신 코코넛으로 만든 비건 인증 대체 요거트 '식물성 액티비아'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우유 대신 코코넛, 콩, 오트 등의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요거트와 유사한 맛과 식감을 살린 새로운 형태의 요거트다. 유제품 섭취가 어려운 소비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 기존 요거트의 특징인 유산균은 대부분 그대로 담고 있다.

풀무원다논은 '식물성 액티비아' 출시에 앞서 국내 비건 인증 기관인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식품 인증을 취득했다.

식물성 액티비아는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이며, 20개국 특허 프로바이오틱스인 '액티레귤라리스'와 1컵당 3g의 식이섬유를 함유한다. 파인애플, 복숭아, 블루베리 3종으로 구성됐다.

사진= 버거킹
사진= 버거킹

 

취향따라 햄버거 패티 '4장까지'... 버거킹, 스태커 와퍼 출시

버거킹이 순쇠고기 패티를 취향에 따라 쌓아 즐길 수 있는 '스태커 와퍼'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버거킹의 스태커 와퍼는 직화 방식으로 구운 순쇠고기 패티와 양상추, 토마토 등 야채 및 치즈의 조화를 자랑하는 신규 메뉴다. 특히 취향에 따라 패티 개수를 선택해 '스태커 2 와퍼', '스태커 3 와퍼', '스태커 4 와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는 "차곡차곡 쌓아 올린다는 의미를 가진 영단어 '스택(Stack)'에서 따온 이름 그대로, '스태커 와퍼'는 패티를 여러 장 추가해 즐길 수 있는 버거킹의 신메뉴"라고 전했다.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14일까지 4주간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원 상당의 버거킹 상품권을 제공하는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CU
사진=CU

 

CU, '된장 담그기 키트' 단독 판매… 1000개 한정수량

CU가 농업회사법인 바로담과 '된장 담그기 키트'를 단독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된장 담그기 키트는 국산 메주 가루, 소금, 발효 용기 등 된장을 담글 때 필요한 모든 구성품을 모아 집에서 간편하게 된장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CU에 따르면 제조 방법은 소금물에 메주 가루를 넣고 고루 섞은 뒤 상온(20℃~25℃)에 90일 이상 발효하면 완성된다. 중량은 약 3kg로, 1~2인 가구가 1년 동안 먹을 수 있는 양이다.

해당 상품은 국내산 콩과 소금 외 다른 식품첨가제가 전혀 들어있지 않아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이나 화학조미료를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발효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유해물질 발생 검사도 통과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다음달 17일까지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1000개 한정 수량 예약 판매된다.

이처럼 CU가 직접 담가 먹는 된장을 선보인 이유는 코로나 이후 집콕족을 중심으로 음식이나 식재료를 직접 만들어 먹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밀키트, 호떡믹스 등 홈메이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지난해 CU에서 판매된 DIY 상품 종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두 배 가량 늘었고 매출도 57.5% 신장했다. 특히, 코로나 대유행이 시작돼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지난 4분기 매출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사진= 롯데리아
사진= 롯데리아

 

롯데리아, 새우+데리버거 세트 2개 8000원 한정 판매

롯데리아가 새우버거세트와 데리버거세트 함께 구매시 80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해 버거 단품으로 진행되었던 행사보다 업그레이드된 버거 세트를 할인해 고객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2일까지 5일간 오전 10시에서 오후 10시에 매장방문이나 포장주문 시 할인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홈서비스 및 추가 할인 등 중복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사진= 롯데푸드
사진= 롯데푸드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판매... 캔햄부터 커피까지 90종 확보

롯데푸드가 설 선물세트 90여 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에는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트렌드를 고려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대표제품인 '로스팜 캔햄 세트'를 중심으로,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조합한 '혼합 세트', 수제햄 세트인 '델리카테센',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온라인 판매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약 200% 확대하고, 온라인 전용 세트를 2종 추가했다.

로스팜 캔햄 세트에는 'K-로스팜' 세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이 제품은 국내산 한돈을 사용하고 95.03% 육함량이 특징이다. 이밖에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 '의성마늘 로스팜' 등 함께 운영한다.

혼합 세트는 캔햄과 함께  참기름, 올리고당 등 여러 식품을 모아 구성한 세트다. 히말라야 핑크솔트, 천연 다시마 분말 등의 고급 조미료를 혼합세트 구성품으로 운영한다. 이 밖에도 장조림, 돈불고기, 닭볶음 등 반찬캔과 홍삼스틱 등 다양한 구성품이 준비됐다.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는 국산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수제햄 세트다. 카슬러, 파스트라미, 텐더로인 등 다양한 수제햄이 개별 포장돼 있다. 

원두커피 세트인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는 싱글오리진 원두와 칸타타 시그니처 만의 블렌딩으로 풍부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립백 제품 3, 4, 8개입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 밖에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운영된다. 또 쾌변두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냉동식품 세트 등도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BBQ
사진=BBQ

 

BBQ, 설 선물세트 3종 출시... 닭개장·닭곰탕 담은 가정간편식

제너시스 비비큐가 설 명절을 맞이해 'BBQ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BBQ 설 선물세트는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 4만 원, 6만 원, 8만 원 세트로 총 3종으로 구성됐다. 4만원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매콤찜닭, 육포 3종, 통살닭다리구이 2종, 직화불닭발, 쫄깃닭발편육,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직화구이 2종과 소스 등이 포함됐다.

6만원 세트는 4만원세트에 순살바삭강정 2종, 뚱다리바베큐 2종, 볶음밥 등이 추가됐으며, 8만 원 세트에는 6만 원 세트에 통살닭다리구이 2종과 닭가슴살스테이크 3종, 순살바삭강정 2종, 볶음밥이 하나씩 더 들어있고 매달구(매콤달콤 닭날개 구이)가 추가 구성됐다. 

BBQ 설 선물세트는 28일까지 BBQ 유본부를 통해 주문 접수가 가능하며 주문 건에 대해 개별 택배발송 신청을 할 수 있다. BBQ는 추후 자사 온라인 및 앱을 통해 판매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 동원F&B
사진= 동원F&B

 

동원F&B, '동원 설 선물세트' 200종 선봬... 친환경 요소 강화

동원F&B기 '동원 설 선물세트' 200여 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F&B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의 플라스틱 트레이 무게를 평균 10%씩 줄인데 이어 이번 설에는 필(必)환경 요소를 더욱 강화한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 2종을 출시했다. 각각 동원참치로 구성된 '현호', 리챔으로 구성된 '리챔18호'다.

노 플라스틱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리챔18호는 리챔의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앴다.

동원F&B의 노력을 통해 지난 추석 42톤 플라스틱을 절감했고, 이번 설에는 18톤을 추가해 연간 총 70t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500ml 생수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400만 개에 달하는 양이다.

특히 이번 명절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고향을 방문하는 대신,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프리미엄 캔햄 '리챔 트러플'과 프리미엄 참치캔인 '올리브유참치'와 '포도씨유참치'를 구성품으로 활용하고, 고급 포장 박스에 담은 VIP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뚜레쥬르, '소중해' 설 선물세트 출시

뚜레쥬르가 설을 앞두고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귀성 대신 명절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고객을 위해 온택트 선물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다채로운 인기 선물류를 합리적인 가격대로 알차게 구성한 설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흰 소띠 해를 상징하는 일러스트를 활용해 동화 같은 서정적인 감성을 더한 패키지도 선물의 품격을 높인다.

대표 제품은 우유 앙금과 초코 앙금을 담은 '순우유·순초코 맛있소', 딸기잼롤과 초코크림롤로 구성한 '베리 맛난 초코롤', 천혜향 잼을 가득 넣은 '천혜향 파이 맛있소' 등이다. 뚜레쥬르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를 업그레이드 한 '복을 담은 오색만주'도 눈길을 끈다. 밤·고구마·팥·녹차·초코 등 알록달록한 다섯 가지 만주를 담았다.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25일부터 2월 7일까지 설 대표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한다. 21일부터 뚜레쥬르 쇼핑몰에서는 예약·픽업 신청 고객 대상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 외에도 위메프, 티몬 등 소셜 플랫폼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벤트는 제휴사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 대상 ‘티데이(T-Day) 프로모션’ 도 진행한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20일 하루 동안 오전 9시부터 뚜레쥬르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1000원당 3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할인 전 구매 금액 최대 2만 원 내에서 멤버십 카드당 1회에 한해 최대 6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 닭고기 특수부위 출시 기념 SNS 이벤트 진행

하림이 자연실록 SNS에서 신제품과 잘 어울릴 만한 사이드메뉴를 찾는 ‘찰떡케미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하림은 지난해 12월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과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를 출시했다.

하림 자연실록 SNS에서 진행되는 '찰떡케미 찾기 이벤트'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자기만의 ‘홈쿡’ 노하우도 쌓이고 있는 소비자들이 각자 선호하는 메뉴 조합을 공유해 닭고기 요리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다. 

참여 방법은 24일까지 하림 자연실록 공식 SNS 이벤트 게시글에 ‘IFF 한판 불닭발볶음 고추장맛’ ‘IFF 한판 닭똥집볶음 소금구이’에 가장 잘 어울릴 사이드 메뉴를 추천하고 그 이유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중 총 10명을 선정해 하림 양념육 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26일에 발표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