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1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이미지.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롯데홈쇼핑이 설을 앞두고 18일부터 내달 8일까지 고품질 먹거리, 건강식품, 가정간편식(HMR) 등 명절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 '설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명절 시즌마다 인기가 높은 프리미엄 전국 특산품, 신선식품 등을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 26일 오후 4시 40분부터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하루일과'의 사과, 배, 만감 등 명절 인기 과일로 구성한 프리미엄 과일세트를 판매한다. 같은 날 특대 크기의 신선한 제주도 갈치만으로 구성한 '해올찬 제주 은갈치'도 선보인다.

30일 오전 9시 20분에는 '최유라쇼'를 통해 '횡성축협한우 정육세트'를 판매한다. 횡성축협 한우세트는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명절 인기 상품으로, 지난해 설, 추석에 약 2만 세트가 판매됐다. 최고급 한우를 선별해 국거리(400g), 등심(400g), 불고기(400g) 등 다양한 부위를 하나의 세트로 구성했다. 이외에도, 부산 기장군의 특산물 '두호마을 미역'과 170g 이상의 크기로 선별한 제주도 특산물 '천혜향' 등도 선보인다. 

간소화되는 명절 상차림과 1인 가구를 겨냥한 가정간편식(HMR) 판매도 확대한다. 20일 오후 5시 40분에는 대표 식품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지난해 누적 주문금액 50억 원을 달성한 '김나운더키친 LA갈비'를 판매한다. 23일 오후 1시 55분에는 깻잎전, 산적 등 9종의 명절 음식으로 구성한 '홍진경 한상차림 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지난해 3회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마더푸드 육심당'의 신제품 '몽갈비', 인기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송훈 우대갈비' 등 최근 육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질 가정간편식을 소개한다.

이외에도 명절 직전 집콕 상품 판매가 증가하는 점을 반영해 '휘슬러 프라이팬', '코렐 홈세트' 등 각종 주방용품을 판매하며, 갱년기 여성을 위한 '종근당건강 피크노제놀', '트루바이타민' 등 선물용으로 적합한 건강식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양치승 양갈비 스테이크 이미지. 사진= 신세계TV쇼핑
양치승 양갈비 스테이크 이미지. 사진= 신세계TV쇼핑

신세계TV쇼핑, 양치승 '양갈비 스테이크' 론칭

신세계TV쇼핑이 14일 저녁 6시, 모바일 방송 '신세계TV쇼핑 라이브'를 통해 스타 트레이너 양치승의 '미스터집밥 프리미엄 양갈비 스테이크'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신세계TV쇼핑 라이브'는 모바일 앱과 네이버 쇼핑라이브, SSG닷컴에서 동시 스트리밍되는 신세계TV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방송이다. '예능형 '펀(fun)' 콘셉트를 바탕으로 매일 방송이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11만 명의 시청자가 '방송알림'을 받고 있다.

14일 방송에서는 '미스터집밥 프리미엄 양갈비 스테이크' 단독 론칭을 기념해 2팩 구성, 4팩 구성 등을 특별가에 판매한다. 트레이너 양치승 씨가 직접 출연해 양고기 '먹방'을 선보이고, 다이어터들을 위한 간편 요리법을 등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방송 중 추첨을 통해 ▲가니쉬 패키지 ▲1인용 미니화로 ▲이마트24 1만원 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쇼 호스트가 QR코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현대홈쇼핑
쇼 호스트가 QR코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QR코드 활용 주문 서비스 첫 선

현대홈쇼핑이 15일부터 방송 화면 내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현대H몰' 모바일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QR코드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홈쇼핑업계에서 경품 이벤트 참여 등 일회성으로 방송 화면에 QR코드를 삽입한 적은 있지만, 방송 화면에 계속 QR코드를 노출하는 것은 처음이다.

QR코드 주문 서비스는 고객이 방송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곧바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상품 구매페이지로 연결돼 현재 방송 중인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현대홈쇼핑은 특히, QR코드가 익숙하지 않은 5060 시니어 고객들의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방송 중 쇼호스트가 직접 QR코드 스캔을 통해 주문하는 방법을 직접 시연해 안내할 예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다음달 중으로 T커머스 채널인 '현대홈쇼핑플러스샵'의 방송 화면에도 QR코드를 도입해 QR코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