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이마트, 올 설 건강식품 선물세트 4배 확대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이마트, 올 설 건강식품 선물세트 4배 확대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식품 선물세트를 보는 고객. 사진= 이마트
사진= 이마트

이마트, 올 설 건강식품 선물세트 4배 확대

이마트가 이번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 총 57종의 건강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 운영했던 14종보다 4배 이상 늘었다.

건강식품 선물세트 구매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이마트는 '휴럼매일습관나이트펌킨/모닝사과' 제품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초저가 세트를 기획했으며, '녹십자웰빙 진액세트' 5종과 '동원 천지인 세트' 3종은'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밖에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홍삼,산삼배양액 등 주요 상품들의 경우기획 물량을 최대 2배까지 늘렸으며, 지난 추석 처음 선보인 '몸엔용 녹용세트 4종' 등 신규 상품 운영을 확대했다.

현재 진행 중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에서도 건강식품 선물세트 신장세가 돋보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24일부터 1월 12일까지(사전예약 기간 12월 24일~1월 31일)이마트사전예약 매출 분석 결과 건강식품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대비 374.4% 신장하며 4배 이상 늘었다.

한편 이마트는 지난 추석 처음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던 '위생 선물세트'도 물량을 늘려 판매 확대에 나선다.

이마트는 작년 추석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위생 선물세트'를 처음으로 기획했으며, 올해 설에는 지난 추석 판매량 1만 개 대비 3배 물량인 3만 개를 기획, 판매에 나선다.

마스터쿡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마스터쿡 참고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마스터쿡' 팝업스토어 진행

롯데백화점이 조리명장의 요리와 반찬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즉석 반찬 전문점 '마스터쿡'의 팝업스토어를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잠실점 지하 1층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2월 1일과 2월 중순에는 평촌점과 잠실점에 정식 매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마스터쿡'은 고객들에게 미식을 선사하기 위한 매장으로, 대한민국 조리명장 이상정 명장과 허영분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양식, 한식, 간편 조리식 등 200여 가지의 반찬과 요리를 판매한다. 인공 화학 조미료 대신 과일로 맛을 내고, 숙성냉장고를 사용해 육질과 고소한 풍미를 살리는 비법으로 고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또한, 정식 매장 오픈 후 반찬 정기구독 서비스를 진행해 한 달간 주 1회씩 총 4회에 걸쳐 반찬을 배달할 계획이다. 정기 구독 서비스는 8~10만 원에 밑반찬, 국탕, 메인 요리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며, 정가 대비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표 명장 요리로는 ▲까르보나라 포크 커틀릿 ▲적도미 품은 감자 헝가리앤글라쉬에프 스프 ▲아보카도 스프등 10종이 있다. 특제 비법 소스로 만든 일품 한식 반찬으로는 ▲파불고기 ▲고등어김치말이 ▲양념꽃게무침 등 9종이 있다.

사진= 롯데온
사진= 롯데온

롯데온, '부모님께 온탠트로 효도하기'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마트몰이 31일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기간 내에 기본 배송지에 부모님 배송지를 추가한 후 일정 금액 이상 주문한 고객에게 효도머니를 지급하는 행사다.

여러 배송지로 상품을 배송하는 해당 서비스는 롯데마트몰에서 '온가족 쇼핑온(ON)' 이라는 이름으로 운영 중인 서비스로, 2020년 8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이용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온가족 쇼핑온(ON)' 서비스를 첫 선을 보인 8월 대비 12월에 부피가 큰 쌀과 생수의 매출이 각 21.3%, 13.2% 신장했으며, 해당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의 전체 매출은 25.8% 신장했다.

행사 참여 방법은 행사 기간 동안 2개 이상 배송지의 주문 합계 금액이 10만 원 이상일 경우, 롯데마트몰 행사 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이벤트 신청 고객에 한해 엘포인트 3000점을 2월 19일에 일괄 지급한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몰에서는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행사도 함께 진행해, 사전예약 기간 동안(2월 1일까지) 선물세트를 10만 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엘포인트 1만 점을, 20만 원 이상 구입하는 고객에게 엘포인트 2만점을 제공한다. 일반 고객들의 선물세트 구매액이 30만 원을 넘기기 어렵다는 점을 고려해, 롯데마트몰에서 세트를 구입하는 고객을 위해 준비한 혜택이다. 

카카오쇼핑라이브X홀가분마켓 방송 컷.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X홀가분마켓 방송 컷.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2000만회 돌파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누적 시청 횟수 2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1월 13일 기준)

이번 누적 시청 횟수 2000만 회 돌파는 지난해 11월 20일 1000만 회 돌파 이후 50여 일만이다. 

1000만 회 돌파 당시 총 방송 횟수는 85회, 평균 시청 횟수는 11만이었으나 2000만 회 돌파한 현재는 총 방송 횟수 140회, 평균 시청 횟수 14만으로 급등했다. 거래액 역시 12월 기준 5월 베타 서비스 대비 38배, 정식 오픈 달인 10월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현재 일 1~2회 방송 진행으로 브랜드, 제조사와 사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라이브를 기획하고 있으나, 향후 자체 제작 환경이 없는 브랜드·제조사·유통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 스튜디오 등 라이브 시스템을 보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상반기 내 방송 횟수를 현재보다 확대한다는 계획이며, 브랜드/제조사/유통들의 자체 제작 라이브도 일부 도입해 카카오쇼핑라이브만의 차별화된 방송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리버서블 퀼팅 베스트 모델 컷. 사진= 이랜드
리버서블 퀼팅 베스트 모델 컷. 사진= 이랜드

스파오, '2021 이지 퀼팅 재킷' 출시

스파오가 2021년 더욱 업그레이드된 'NEW 이지 퀼팅 재킷'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작년 FW 시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퀼팅 재킷을 봄 분위기에 맞춰 컬러와 디자인에 변화를 줘 5가지 스타일로 새롭게 출시했다. 

스파오는 매년 1월 덤블 플리스를 핵심 상품으로 출시해왔지만 올해는 퀼팅 재킷의 인기에 힘입어 2021 첫 상품으로 이지 퀼팅 재킷을 선보였다. 클래식하고 기본적인 이미지의 퀼팅에 화사한 컬러감과 다양한 디자인을 더해 스파오만의 퀼팅 재킷을 탄생시켰다.

스파오의 '이지 퀼팅'은 재킷 하나로 클래식 웨어부터 캐주얼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가능하며 어떤 아이템을 매치해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재킷형, 베스트형, 크롭형 등 5가지 스타일로 출시했다. 

대표 상품인 '덤블카라 퀼팅 점퍼'는 목 부분의 귀여운 덤블카라와 소매 주름을 넣어 보온성을 높였으며 '리버서블 퀼팅 베스트'는 카라가 없는 조끼 형태의 퀼팅 점퍼로 재킷이나 패딩 안에 이너로 활용하기에 좋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