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SSG닷컴, '라방' 통해 김치 10톤 물량 푼다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SSG닷컴, '라방' 통해 김치 10톤 물량 푼다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1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에서 김치 판매에 나서는 '홍소나기' (왼쪽부터 홍사운드, 나도, 슈기, 소프). 사진= SSG닷컴
SSG닷컴에서 김치 판매에 나서는 '홍소나기' (왼쪽부터 홍사운드, 나도, 슈기, 소프). 사진= SSG닷컴

SSG닷컴, '라방' 통해 김치 10톤 물량 푼다

SSG닷컴이 14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착한 김장 프로젝트 홍소나기 김장특공대' 편을 실시간 방송한다고 12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방송에서 다이아 티비(DIA TV) 유명 푸드 크리에이터 '홍사운드'와 '소프', '나도', '슈기' 이른바 '홍소나기'가 배추 선별부터 제조 공장 선정까지 전 과정 기획에 참여한 프리미엄 배추김치 한 팩(2.5kg)을 단독 판매한다. 준비 물량은 4,000팩, 총 10여톤에 달한다.

'홍소나기'는 방송 시작 전부터 165만 구독자를 보유한 '홍사운드' 유튜브 채널에 '김장특공대 사전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 영상에는 '홍사운드'와 '소프'가 배추 산지로 유명한 전남 해남을 찾아 배추를 직접 선별하고 수확하는 장면에서 시작해 '나도'와 '슈기'가 강원 홍천에 위치한 (주)대복 김치 공장을 방문, 생산 공정에 참여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14일자 '쓱라이브' 방송에는 유튜브에서 각각 101만명과 27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소프'와 '나도'가 직접 출연해 김치 '먹방'을 펼치며 시청자와 소통에 나서게 된다. 또한 홍소나기는 해당 김치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SSG닷컴은 방송일인 14일을 기점으로 20일까지 김장김치와 곁들이면 좋은 식품 40여종의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대표적으로 찌개용과 수육용 돼지고기, 구이용 목심 등을 특가에 선보이고, '비비고 진한교자칼국수', '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 등도 최대 25% 할인 판매한다.

테팔 매직핸즈 블랙라벨. 사진= CJ 오쇼핑
테팔 매직핸즈 블랙라벨. 사진= CJ오쇼핑

CJ오쇼핑 명절 인기 아이템 단독 판매

CJ오쇼핑이 명절 인기 주방용품을 역대급 조건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급증한 홈쿡 족(族) 뿐 아니라 곧 다가오는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의 주방용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품격있는 상 차림을 완성해주는 쿡웨어, 테이블웨어를 최고의 혜택으로 준비했다.

명절 차림상에 품격을 더할 전통 유기 그릇을 설 특집 조건으로 판매한다. 유기는 구리와 주석을 합금해 만든 전통 식기인데, 전 제조 과정을 직접 소량 생산하기 때문에 4개월 만에 방송 물량을 어렵게 준비했다. 20일 오후 8시 45분 '최화정쇼'에서는 2008년 론칭해 300억 원 이상 판매된 '여주공방 옥식기 4인조 세트'를 판매한다.

이어 13일 오후 8시 45분 '최화정쇼'에서는 독일 대표 브랜드 휘슬러의 170년 기념작 '발렌시아 1845 냄비세트'를 방송한다. 올 스테인리스로 만든 직수입 정품으로 손잡이 또한 유·무광을 배색한 육각 형태라 잡기 안정적이고 고급스럽다. 냄비 세 개와 소스팬, 채반, 5인조 커트러리 등 총 9종의 종합 주방용품 세트를 판매한다.

30일 오전 8시 20분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는 약 300년 전통 명품브랜드 헹켈의 최고급라인 '바이탈리티 IH스텐냄비 풀세트'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7일 저녁 10시 40분에는 '테팔 매직핸즈 블랙라벨 IH 후라이팬'을 판매한다. 손잡이가 원터치로 탈부착 되어 정리와 수납이 간편하다. 후라이팬 3종, 냄비, 뚜껑 3종에 사은품 독일 WMF인덕션까지 포함해 판매한다.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 배너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2021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 열어

쿠팡이 2021년 신학기를 앞두고 18일까지 최신 노트북과 스마트 모니터 등 디지털 기기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를 연다.

쿠팡은 코로나 장기화로 등교 대신 원격수업을 선택하는 학교가 늘어나고 있는 요즘, 원활하고 효율적인 학습을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관련 제품들을 한데 모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아이피타임, WD(웨스턴디지털) 등 국내외 인기 디지털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은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USB·외장하드, 워치, 이어폰·헤드셋, 마우스·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최대 40% 즉시 할인과 함께 최대 15% 카드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우정기구독 서비스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한우정기구독 서비스 이미지.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百 '투홈',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 론칭

현대백화점이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3개월간 등심·채끝·안심 등 1등급 한우를 정기 배송해주는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는 내달부터 4월까지 3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현대백화점이 직접 큐레이팅한 1등급 한우를 매달 1회씩 정해진 날짜(19일)와 시간(오전 7시 이전)에 '투홈 새벽배송'을 통해 배송한다. 서비스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일부 지역 제외)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서비스 구독은 31일까지 '현대식품관 투홈'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는 ‘등심(1kg, 2월)-채끝(1kg, 3월)-안심(900g, 4월)’이 순차 배송되는 A타입과 '등심(600g)·채끝(200g)·안심(150g) 패키지'가 매달 동일하게 3개월간 배송되는 'B타입' 두 가지다. 각각의 패키지 상품은 150g~200g 단위로 소포장돼 고객 집으로 전달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 외에 가정식 반찬과 과일 등 서비스 상품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고객들이 새해에는 건강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