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아임스틱 유자·생강차'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아임스틱 유자·생강차'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1.01.1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뚜기
사진= 오뚜기

오뚜기, '아임스틱 유자·생강차' 출시... "당 함량 33% 줄여"

오뚜기가 당 함량을 줄이고 스틱형으로 간편하게 즐기는 '아임스틱' 유자차와 생강차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임스틱 유차차와 생강차는 당 함량을 33% 줄인 제품이다. 병을 열어 스푼으로 떠서 타먹었던 기존 제품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스틱형으로 출시했다.

추운 겨울 따뜻하게 차로 즐기거나 탄산수, 우유 등과 함께 즐겨도 좋고, 각종 밑반찬이나 요리에도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낱개 포장으로 휴대 및 사용이 간편하고 보관이 편리하다.

사진=SPC삼립 빚은
사진=SPC삼립 빚은

SPC삼립 빚은, 설 선물세트 19종 출시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설날을 맞아 '설 선물세트 19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빚은 선물세트는 '백설 복찹쌀떡세트', '전통한과세트', '복한가득 떡국떡세트' 등 1만 원대부터 7만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선물세트로 구성됐다.

대표적인 선물세트인 '복찹쌀떡 세트'는 복찹쌀떡과 가래떡이 함께 구성 됐다. '복한가득 떡국떡세트'는 국내산 쌀로 만든 떡국떡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다. 또한 전통한과세트, 양갱세트, 만주세트 등 다양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찹쌀산자, 개성약과, 제수편 등 상차림 제품도 판매한다.

빚은은 다음달 9일까지 빚은 온·오프라인몰에서 '백설 복찹쌀떡세트 3종'과 '복한가득 떡국떡세트 1종'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18일부터 빚은 온라인몰을 통해 선물세트 5+1(다섯개 주문 시 한 개 증정)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사진=엔제리너스.
사진=엔제리너스.

엔제리너스, 생딸기 100% 담은 신제품 출시

엔제리너스가 생딸기를 담은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음료는 ▲베리가득주스 ▲스트로베리슈라떼 ▲큐브베리치즈 ▲더블베리망고' 등 4종이다. 이와함께 와플에 생크림과 생딸기를 올린 디저트 '스트로베리듬뿍와플'도 선보인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추운 날씨에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롯데잇츠앱을 통해 모바일 및 배달 주문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사진= 삼양사.
사진= 삼양사.

삼양사 큐원 상쾌환, 누적판매 1억포 달성

삼양사가 숙취해소 제품 '상쾌환'의 누적 판매량이 1억포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돼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다. 환 형태 제품을 개선한 '상쾌환 스틱형'은 물없이 간편하게 짜먹는 슬림 스틱 형태 제품이다.

상쾌환은 출시 직후 5년간 판매량과 최근 2년간 판매량이 거의 비슷할 정도로 최근 성장세가 가파르다. 2019년에는 1초에 1개씩 판매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숙취해소 시장의 대표제품으로 부상했다. 지난해에는 코로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관련 시장 전반이 침체됐지만 상쾌환은 2019년과 유사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전략적인 고객층 확대도 한몫했다. 20~30대를 집중 공략했으며, 이에 따라 현재 상쾌환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고객 역시 25~29세로 나타났다. 20대 고객을 교두보로 확보한 후 고객층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선보인 납량특집 바이럴 영상 '상쾌환 몰라'의 경우 1994년 방영된 드라마 'M'을 패러디한 영상으로 40대 이상 고객의 향수를 자극했다. 최근에는 1990년대의 히트곡 '차표 한 장'을 세련되게 편곡, 개사한 뮤직 비디오 콘셉트의 신규 광고 '상쾌한장'편을 온에어하며 20대부터 50대까지 전 연령대에게 상쾌환을 알리는 중이다.

상쾌환 관계자는 "올해도 기존 주력 고객인 20대와 신규 고객층인 3040세대를 각각 겨냥한 투트랙 마케팅 전략을 가동할 계획"이라며 "상쾌환이 전 세대에게 자신있게 권할 수 있는 국민 숙취해소 제품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하림.
사진=하림.

하림, '계(鷄)모임 체험단' 모집... 이달 24일까지

하림이 '계(鷄)모임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닭고기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하림 제품을 활용해 자신만의 닭요리 노하우를 공유하는 온라인 모임이다.

올해 첫 계모임 체험단은 다음달부터 6월까지 매월 하림의 베스트셀러제품과 신제품을 가장 먼저 체험하게 된다. 제공 받은 하림 닭고기를 월별 테마에 맞게 자신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요리한 다음, 완성사진을 촬영해 자신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체험단에게는 추후 하림에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단 신청은 이달 24일부터 이며, 하림 자연실록 공식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에 안내된 네이버 폼으로하면 된다. 당첨자는 29일에 발표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하림의 닭고기 제품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는 다양한 방법이 발굴, 소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림은 향후 자취생, 쿠킹대디, 시니어 등 다양한 타깃을 대상으로 한 특별 체험단도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