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CJmall, '집콕 자기계발 페스타' 기획전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CJmall, '집콕 자기계발 페스타' 기획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1.01.0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런시스 '라피즈 휠' 모델 컷.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밸런시스 '라피즈 휠' 모델 컷.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mall, '집콕 자기계발 페스타' 기획전

CJmall이 새해를 맞아 결심상품을 모아 소개하는 '2021 집콕 자기계발 페스타' 기획전을 17일까지 연다고 6일 밝혔다. 주로 다이어트, 어학교육, 금연상품 등을 모아 진행됐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가정에서의 체류시간이 늘며 재테크, 홈스쿨링, 홈트레이닝 등의 상품들이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홈트레이닝 제품 중에서는 필라테스 기구와 요가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마련했다. 학원이나 야외활동 없이 집에서 유튜브 등 동영상 강좌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어난 것에 대응하는 상품들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어로필라테스(AeroPilates)의 '홈리포머 스탠다드'가 있다. 이 제품은 고가의 필라테스 장비가 갖춘 기능은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초심자부터 중급자까지 필라테스의 기본 동작을 집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엔트리 모델이다. 고밀도 숄더 패드와 폼 타입 쿠션이 적용돼 편안한 동작 구현이 가능하며, 텐션 코드를 통해 4단계로 강도 조절이 가능하다. 여성 혼자서도 접을 수 있는 접이식 프레임과 이동식 바퀴가 달려 있어 보관도 쉽다. 

교육 상품 중에서는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면서 공인중개사 학습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박문각과 해커스에서는 모두 합격 시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주는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경제 상황이 급변하면서 부(富)에 대한 시각을 새롭게 제시하는 '더 해빙(The Having)', '돈의 속성'과 같은 재테크 서적도 꾸준한 판매를 보이고 있다. 

아동 홈스쿨링 상품 중에서는 누리과정을 반영한 천재교육 빅키즈가 대표적이다. 발달단계에 따라 42가지의 주제를 공부할 수 있고, 페이지에 붙은 교구 플랩, 스티커 등으로 재미있는 교육이 가능하다. 전 71종으로 구성된 아람키즈의 '말하는 첫발견' 시리즈는 110년 전통의 프랑스 갈리마르 출판사와 아람키즈가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누리-초등과정에 필요한 50가지 주제를 융합해 반영한 백과사전 형태의 전집이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알뜰한 멍냥상회' 오픈... 각종 펫 용품 한자리

쿠팡이 이달 10일까지 전국의 강아지, 고양이 집사들을 위해 '알뜰한 멍냥상회'를 운영해 약 7300개의 반려동물 용품을 특가에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먼저 쿠팡 멤버십 회원인 와우 회원들은 특별관에서 최대 65% 할인가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와우 회원 특별관의 대표 상품으로는 도비 밸런스 강아지 사료, 내츄럴발란스 닭고기&연어맛 캣사료, 캣퓨어 미니스틱 콤보 간식, 잇츄 덴탈껌 꿀&프로폴리스, 초코펫하우스 논슬립 사각 배변판 매트 등이 있다 

더 폭넓은 특가 상품을 위한 카테고리관을 운영한다. '알뜰한 멍냥상회' 카테고리관은 크게 개와 고양이로 구분돼 각각 사료, 간식, 배변용품, 외출용품, 장난감 등으로 세분화했다. 카테고리관 판매 상품들은 최대 30%의 할인가를 제공하고 있으며, 총 90여 개의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까다로운 집사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 목욕·미용·건강, 하우스·이동장·방석 카테고리는 개와 고양이 용품을 한데 묶어 기능별 맞춤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특히 햄스터, 토끼 같은 소동물, 어류, 파충류, 조류 등을 반려동물로 키우는 고객들을 위한 쇼핑 리스트도 마련했다.

사진= SSG닷컴
사진= SSG닷컴

SSG닷컴과 손잡은 소상공인, 매출도 '쓱'

SSG닷컴이 지난 해 6월부터 12월까지 '소상공인X SSG' 기획전에 참여한 소상공인 업체 280여 곳의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5%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기획전은 SSG닷컴이 지난 해 5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공공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체결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입점지원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같은 해 6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농수축산물 및 가공식품을 주로 취급하는 소상공인 업체 280여 곳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체 상품 가짓수는 3800여 종에 이른다.

가장 높은 매출 성장 추이를 나타낸 곳은 농수축산물 공급업체 '이룸씨앤지'다. 이룸씨앤지는 정육 선물세트와 제철과일을 앞세워 직전 해 동일 기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대형업체들이 즐비한 ‘정육/계란 취급 업체’ 중 매출 상위 20%에 오르기도 했다. 

전라도 광주시에 위치한 한우 가공업체 '친환경팔도'는 같은 기간 약 123%에 달하는 성장률을 보였다. 지난해 8월 SSG닷컴에 입점한 신규업체 '주식회사 온도'는 주력 품목인 당일직송 신선회를 통해 월 평균 2000만 원에 달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이와 같은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먼저, 7일부터 13일까지 1주 간 소상공인 업체가 선정한 대표 품목 3200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는 '소상공인 X SSG 우수식품' 기획전을 실시한다. 구매 수량이 늘어날수록 할인 혜택이 커지는 '다다익선' 구성을 포함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앞세워 신년 수요 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민속 대명절 '설날'을 앞두고 18일부터 31일까지 2주 간 진행하는 '소상공인 X SSG 명절세트' 행사도 진행한다.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 '청담한우', '청정제주흑돼지', '우리상회 참기름' 등을 소개하는 기획전으로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행사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명절 선물세트 할인 프로모션이 추가로 적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굿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굿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롯데백화점이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 BTS POP-UP : SPACE OF BTS의  상품을 유통업계 최초로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를 통해 실시간으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6일부터 2월 24일까지 8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롯데온에서 운영하는 롯데백화점몰의 공식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를 통해 롯데백화점에서 진행되고 있는 BTS POP-UP : SPACE OF BTS 공식 상품을 라이브 방송에서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코로나로 매장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을 위해 기획됐다. 방송에서는 매주 다른 팝업스토어 인기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며, 각 방송은 방탄소년단의 노래를 테마로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은 방송 시작 후 24시간 동안 구매 가능하며,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1만원·5만원 이상 구매 시 '시티 시그니처' 엽서/스티커를 증정하고, 라이브 방송 중 방탄소년단 노래 가사 또는 뮤직비디오 관련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정답을 맞춘 고객 5명을 추첨해 BTS 틴케이스 초콜릿과 로고 쿠키 세트를 증정한다.

방탄소년단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 광복점, 대구점, 광주점에서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 지침에 따라 매장 내 쇼핑 인원을 제한해 운영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