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2기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KB국민은행,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2기 성과공유회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2.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 기업 사업역량 강화 지원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2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는 Social Innovation startup New Guru의 약자로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KB국민은행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3년차 이상 스타트업 16개 기업을 선발해 10주 동안 금융·재무관련 교육과 각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프로젝트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참가기업을 선발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참가기업으로는 ▲온라인 유통혁신을 통해 농부에게 수확의 즐거움을 주는 엘그라운드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는 다나그린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간식을 만드는 다정한마켓이 선정됐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김기우 다나그린 대표는 "재무적으로 현재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얻고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며 "우리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로 큰 도움을 받았고 주변 초기 기업들에게 적극 추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S.I.N.G프로젝트를 통해 금융과 재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사회혁신기업의 성장 지원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