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첫 현지 TV광고 공개
상태바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첫 현지 TV광고 공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2.28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TS 'Dynamite' 활용
"든든한 동반자로서 인도네시아 금융의 별 될 것"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 현지 첫 TV광고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광고 모델은 지난 2018년부터 국민은행과 함께 해온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이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이 인도네시아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금융이 필요한 모든 곳을 비추는 '인도네시아 금융의 별'이 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광고 영상에서는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8주 연속 최상위권을 기록한 방탄소년단의 'Dynamite'가 배경음악으로 활용됐다. 방탄소년단이 인도네시아에 등장해 경제발전의 산실인 도심 곳곳을 밝히는 별이 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앞서 지난 8월 KB국민은행은 인도네시아 부코핀은행의 지분 67%를 인수해 최대주주 지위를 획득했다. 부코핀은행은 1970년에 설립돼 50년의 역사를 가진 중형 은행이다. 전통적으로 연금대출, 조합원대출, 중소기업(SME)대출을 통해 리테일 위주의 고객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부코핀뱅크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있는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과 함께 인도네시아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대한민국 금융의 별 KB국민은행이 이끌어갈 새로운 인도네시아 금융의 미래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