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 '언택트 송년의 밤' 개최
상태바
OK배정장학재단, 장학생 '언택트 송년의 밤' 개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12.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장학생 100명... '언택트(Untact)' 송년회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23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언택트 '2020 송년의 밤'을 개최하고, 참석한 장학생들과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23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언택트 '2020 송년의 밤'을 개최하고, 참석한 장학생들과 기념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배정장학재단은 23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0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해 운영된다.

송년의 밤은 OK생활장학생 선·후배 간 화합 도모를 목적으로 매년 연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행사로, 장학생 간 인적 네트워크를 위한 교류의 장이다. 매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지만, 올해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 진행됐다.

올해 행사는 △장학생 재능나눔 활동 성과 발표 및 시상 △2020년 재단 활동 리뷰 △2021년 재단 신규 지원 프로그램 발표 △이사장 인사말 △레크레이션(Recreation)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OK배정장학재단 관계자는 "내년 시행 예정인  '헬프(Help) 장학금' 제도가 큰 호응을 받았다"며" "일시적 재정 악화 혹은 직계존속의 사망 등 장학생 가정에 어려운 일이 발생할 경우 일시적 추가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한 장학생은 "재단의 도움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었고, 덕분에 목표하던 기업의 인턴 생활을 앞두고 있다"며 "이 자리에 함께하는 선배 및 동기 장학생, 그리고 OK배정장학재단과 함께 할 후배 장학생 모두 좋은 인적 관계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윤 회장은 "코로나 시국에서도 묵묵히 학업에 경주하는 장학생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옆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생활장학생 외에도 △희망장학생(국내·중·고교생) △글로벌장학금(해외·재외교포 학생) △스포츠장학금(국내·스포츠 꿈나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기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180억여 원의 누적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OK배정장학재단은 제6기 생활장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28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을 예정이며, 이후 면접 등을 거쳐 내년 2월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