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세상을 바꾸는 보험' 유튜브 1500만뷰 돌파
상태바
KB손보, '세상을 바꾸는 보험' 유튜브 1500만뷰 돌파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2.2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에 도전하는 사람들 표현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 이미지 전달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지난 9월 론칭한 광고 '세상을 바꾸는 보험' 캠페인 영상 3편이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1500만뷰를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영상은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최초'라는 타이틀을 위해 히말라야를 등정하는 KB손보 원정대의 도전기를 영화적 기법으로 그려냈다. 이를 통해 KB손보가 보유한 업계 최초, 업계 유일의 상품·서비스 등을 표현해 고객 지향적 혁신 보험사라는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기로, 무게, 도달 이라는 모두 3편의 시리즈로 제작됐다.

각각 2분 정도로 구성된 3편의 시리즈를 통해 KB손보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병원 내 키오스크 실손보험금 간편청구 시스템 ▲GPS기반 긴급(고장)출동 기사 실시간 위치 안내 서비스 ▲보험안내문 모바일 통지 서비스 등을 히말라야 원정기에 담아 표현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사진=KB손해보험 제공

히말라야 원정대의 KB손보 사람들 역할에는 KB금융그룹 대표 모델 이승기 씨가 주인공 이 과장 역할을 맡았다. 특유의 스마트한 이미지와 허당기 있는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또한 배우 강신일 씨가 강 팀장 역할로 출연해 리더의 강인함으로 원정대를 이끄는 모습을 유쾌하게 표현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 평가 전문 포털사이트 TVCF에서 TVCF 크리에이티브 3위, 신선한CF 1위(부문별 베스트)로 선정되기도 했다. 광고 시청 후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는 13.5%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구매의향도 동종업종과 전체 금융업종 평균보다 높은 4.6점(5점 만점)을 기록했다.​​

KB손보 관계자는 "디지털 혁신 등으로 업계 최초에 도전하고, 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KB손보의 이미지를 강조 하고자 했다"며 "유튜브 채널 등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과의 소통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