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코웨이 공기청정기, 우수성 입증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코웨이 공기청정기, 우수성 입증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21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코웨이
사진= 코웨이

코웨이 공기청정기, 미국·유럽서 극찬

올해 8월 미국 주요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의 소비자리포트 와이어커터(Wirecutter)가 선정한 최고의 공기청정기(The Best Air Purifier) 평가에서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1위, 2위에 오르며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공기청정기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코웨이 마이티 (AP-1512HH)는 우수한 청정 성능과 소비자를 고려한 편의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의 공기청정기로 선정됐다.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와이어커터의 자체 실험에서 30분 만에 약 12㎡의 사무실 오염도를 98.9%까지 줄이는 결과를 보였다. 

또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소음과 편의성에서도 높은 수준을 보였다. 

유럽시장에서도 코웨이 공기청정기의 명성은 미국 못지않다. 스웨덴 최대 가격 비교 사이트인 프리스약트의 공기청정기 종합 순위에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4년(2016~2019) 연속 1위를 독차지하며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공기청정기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코웨이의 위상을 높여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소비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공기청정기 세계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시몬스
사진= 시몬스

시몬스 침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시몬스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부여되는 것으로 지난 2008년 시작됐다. 저출산 트렌드 확산과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으로 사회 환경이 변함에 따라, 보다 가족 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몬스는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과 ▲유연근무 제도 도입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시몬스 침대는 법적으로 보장되는 ▲임신기간 중 근로시간 단축 ▲태아 검진 휴가 ▲난임치료 휴가 ▲유급 수유 시간 보장 ▲배우자 출산 휴가 ▲보건휴가 ▲육아휴직제도 등을 당연한 사내 문화로 정착시켜 직원들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했다.

또 시몬스는 코로나 시대에서 부모와 자녀 등 가족 구성원이 질병이나 사고 등 비상상황에 놓였을 때 긴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족 돌봄 휴직 및 휴가' 제도를 장려, 어려운 시기 더 많은 시간을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한다.

시몬스 침대는 임직원의 복지 증진에도 꾸준히 앞장서고 있다. 시몬스는 올 초부터 주 52시간 근무 제도에 발맞춰 매주 금요일 오전 4시간만 근무하는 '하프데이(Halfday)' 제도를 시행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말하는 '워라밸'을 보장하고 있다.

시몬스 관계자는 "가족친화제도를 활성화해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조화롭게 맞추면서 회사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가족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것은 물론, 건강하고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티몬
사진= 티몬

티몬, 상생 강화... 신규 파트너 수수료 0% 유지

티몬이 중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산업진흥원 등 주요 기관과 연계한 연말 특별 행사를 27일까지 진행한다. 또 자사의 '신규파트너 판매 수수료 0%' 정책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먼저 티몬은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ON서울마켓'행사를 27일까지 진행한다. 식품, 패션뷰티, 유아동 등 대표 중소기업들의 140여개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대 30%의 할인쿠폰까지 준비해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연결시켜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 130여개 우수 중소기업 상품들을 선정해 특가 판매하는 '연말창고개방' 행사도 동기간 진행한다. 최대 15%의 할인 쿠폰을 통해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티몬은 신규 창업자에게 판매수수료를 면제해주는 '신규 파트너 판매수수료 0%' 정책도 계속 이어간다. 지난해 8월부터 사업자를 낸 신규 창업자가 티몬에 입점할 경우, 승인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최대 60일간 판매 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