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석고팩 신세계TV쇼핑 론칭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석고팩 신세계TV쇼핑 론칭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12.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이디병원
사진=아이디병원

아이디플라코스메틱, 석고팩 신세계TV쇼핑 론칭

아이디코스메디컬그룹의 화장품 브랜드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이 신세계TV쇼핑에서 석고팩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브랜드는 아이디병원의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직접 연구·개발한 화장품으로 얼굴에 실질적인 변화를 준다는 점에서 차별화를 두고 있다.

신세계TV쇼핑에서 이번에 선보이는 석고 마크스팩은 석고와 카올린,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 성분이 함유돼 흡착 효과가 우수하고 피부 탄력 및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다. 겨울철 피부 탄력 증대나 모공 개선 등이 가능하고 기존의 석고팩과 달리 마스크팩 방식으로 제작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실제로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서 시험 기관에 의뢰해 만 29~59세 성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석고팩(아이디에이지페이스핏플라스터마스크)을 설문 조사한 결과 15가지 인체 적용 시험에서 1회 사용만으로도 안면 전체 타이트닝(이마 리프팅) 개선과 모공 볼륨, 미세 피부 결 개선 등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피부 혈행은 사용 전 75.5에서 13.64% 증가한 85.8을 기록해 개선된 모습이 나타났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은 신세계TV쇼핑 론칭을 기념해 석고팩 ‘20회 구성(4매X5박스)’과 ‘40회 구성(4매X10박스)’을 각 5만9900원, 9만9000원에 판매한다.

아이디플라코스메틱 관계자는 "서양인이 동양인보다 얼굴 면적이 크지만, 입체감 때문에 작아 보이는 착시효과가 있다는 학문적 접근을 통해 편의성이 용이한 석고팩을 개발했다"라며 "석고팩에는 아이디코스메디컬그룹의 독자적인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1주 1팩으로도 효과적인 피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센텔리안24
사진=센텔리안24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300만 병 판매 돌파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이 출시 1년 7개월 만에(10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 병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3월 출시된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프리미엄 화이트닝 제품으로 별도의 마케팅 없이도 주요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을 거듭하는 등 브랜드 대표상품인 ‘마데카 크림’을 잇는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

센텔리안24는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의 인기 요인에 대해 임상시험으로 증명된 탄탄한 제품력을 꼽았다. 특히 확실한 기미 개선을 원하는 40~60대 소비자는 물론 주근깨 및 잡티 고민이 많은 20~30대에게도 입소문이 나면서 올리브영 등 H&B 스토어에 입점하는 성과를 냈다.

센텔리안24 관계자는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은 오래되거나 짙은 기미 개선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겨냥한 제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만큼 지속적으로 효능·효과 및 품질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한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동성제약
사진=동성제약

동성제약, 아트페이스와 ‘동성 랑스’ 수출 재계약

동성제약이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사 아트페이스와 ‘동성 랑스’ 브랜드의 수출을 위한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지난 2018년 4월,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사 ‘아트페이스’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중국과 시장에 ‘동성 랑스’ 브랜드를 선보였다. 이후 중국 왕홍의 높은 인기가 이어졌고, 동성제약은 현지 시장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동성 랑스 스킨, 세럼, 코직산 마스크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해 ‘동성 랑스’ 미백 스킨케어 라인을 완성한 바 있다. 그 결과 2020년 말까지 123억 원의 매출고를 올리며 당초 목표였던 90억 원의 136%를 초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에 동성제약은 2020년 12월 계약 시점부터 향후 3년 간 150억 원 규모의 수출을 진행하는 것으로 재계약을 체결했다. 수출 품목에는 동성 랑스크림과 동성 랑스 스킨·세럼·코직산 마스크 외 향후 추가 예정인 신제품 ‘동성 랑스 로얄 인리치드 마스크팩’이 함께 포함되었다. 수출은 홍콩을 포함한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이외 베트남과 동남아시아 시장이 새롭게 포함되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지난 3년 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상향된 수출 목표를 설정해 공격적 마케팅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올해 동성 랑스 브랜드 전 제품이 중국 위생허가를 획득했고, 수출 지역 또한 대폭 확대됨에 따라 매출 상승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 CES혁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조 기술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 2021(Consumer Electronics Show 2021)에서 헬스&웰니스(Health&Wellness)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CES 2020에 이어 2년 연속으로 CES 혁신상을 받았다.

이번에 수상한 ‘컬러 테일러를 이용한 립 메이크업 제조 스마트 시스템(Lip Factory by Color Tailor Smart Factory System)’은 인공지능을 활용해 고객의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추천하고, 현장에서 즉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해주는 온&오프라인 연계 맞춤형 기술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컬러 테일러’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피부톤에 적합한 입술 색상을 찾아주고, 빅데이터와 전문가의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립 컬러를 제안해준다. 스마트 팩토리 기술이 적용된 ‘립 팩토리’는 정밀 공정을 통해 색소를 혼합해 2,000여 가지 색상의 립 메이크업 제품을 실시간으로 제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결합한 ‘립 팩토리 바이 컬러 테일러(Lip Factory by Color Tailor)’를 활용하면, 고객은 본인에게 적합한 립 컬러를 추천받아 현장에서 원하는 맞춤형 립 메이크업 제품을 바로 만들 수 있다. 또한 해당 시스템에는 다양한 색소를 정밀하게 조합하고 관리하는 고도화 기술을 적용해, 간단한 조작만으로 신속하게 정확한 색상을 내는 립 메이크업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관련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올해 8월 출시해 아모레성수에서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알고리즘 고도화와 고객 접근성 강화를 통해 더욱 편리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원석 기반혁신연구소장은 “이번 CES 혁신상 수상은 아모레퍼시픽의 스마트 뷰티 기술력이 담긴 혁신 제품 개발 노력과 그 성과가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다”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창조적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최초와 최고의 제품을 전 세계에 전하기 위한 혁신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이어가겠다”라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