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꿈 응원"... 하나금융, 하나해피리더 2기 선발
상태바
"청소년들의 꿈 응원"... 하나금융, 하나해피리더 2기 선발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0.12.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TV 통해 청소년 희망 메시지 영상 공유
사진=하나금융 제공
사진=하나금융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하나해피리더'를 선정·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나해피리더는 하나금융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학업·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 있는 청소년들을 선발해 장학금 후원 등의 지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55명의 중·고등학생들이 하나해피리더 2기로 선발됐다. 하나금융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미래인재양성 지원을 위한 장학금 후원은 물론 코로나 긴급 생계비 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꿈을 계속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설명했다.

하나해피리더 2기는 하나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에 직접 출연하기도 했다. 청소년들은 'DREAM & DRAWNG'이란 주제로 '우리에겐 꿈이 있고 희망찬 꿈을 꼭 펼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하나금융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하나해피리더는 자신의 재능을 꽃피우기 위해 디딤돌을 찾는 아이들이 어려운 환경때문에 가능성을 잃지 않도록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여러 청소년들의 밝고 희망찬 꿈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올해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개와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모두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을 추진 중이다. 하나은행은 ▲청소년 글로벌 금융체험 ▲1사 1교 금융교육 ▲어린이 경제뮤지컬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