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맥해피데이' 개최... RMHC재단에 5억 원 기부
상태바
맥도날드 '맥해피데이' 개최... RMHC재단에 5억 원 기부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2.0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아암으로 장기 입원하는 어린이·가족에 전달
자선 경매와 한정판 굿즈 판매 수익금 기부
사진= 맥도날드코리아.
사진= 한국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가 사내 자선 모금 행사인 '맥해피데이'를 비대면으로 열고 총 5억 원의 기부금을 한국 RMHC재단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맥도날드가 이날 RMHC재단에 전달한 기부금은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서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와 가족들의 주거 지원과 복지 증진에 사용될 예정이다. 맥해피데이는 매년 맥도날드가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는 자선 모금 행사로, 국내에서도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확산 방지 및 안전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맥도날드의 임직원, 가맹점주, 레스토랑 매니저와 크루, 협력 파트너사 등이 참여한 자선 경매와 한정판 굿즈 판매 등을 통해 모은 맥해피데이 수익금과 기부금, 어린이 메뉴인 해피밀과 행운버거의 올해 수익금 일부를 더해져 역대 최대 금액인 총 5억 원의 기부금이 마련됐다.

한국RMHC의 최대 후원사인 한국맥도날드는 해피밀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하고, 전국 매장에 모금함을 비치하는 등 국내 1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건립과 운영에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고 있다.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는 소아암 등으로 인해 장기 입원을 하는 어린이와 그 가족들이 병원 근처에 함께 머물 수 있는 집이다.

가족 내 장기 입원 환아가 있을 경우 생계 유지와 간호를 위해 부모가 나머지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고 환아의 형제, 자매들과도 충분한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아픈 아이들이 가족의 돌봄과 지지를 받으며 쾌적한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치료에 집중하고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현재 전 세계 368곳에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운영 중이며, 한국에는 지난해 9월 경남 양산 부산대병원에 처음 건립됐다. 가족이 함께 지낼 수 있는 개별 욕실이 있는 방 10개와 식당, 휴게 공간, 중앙 정원, 아이들을 위한 도서관과 놀이방 등으로 운영되며 현재까지 총 24가족이 하우스를 이용했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직원들이 직접 메시지를 적은 손카드와 크리스마스 트리, 어린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이사는 "올해 코로나로 특히나 더 힘든 시간을 보냈을 장기 입원 환아와 가족들에게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가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는 한국RMHC를 지속 후원하고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운영에 힘써 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