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분양] 건영 '라포르테 세종' 11일 청약
상태바
[시경Today-분양] 건영 '라포르테 세종' 11일 청약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12.07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포르테 세종 조감도. 사진=건영
라포르테 세종 조감도. 사진=건영

건영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6-4생활권 B1블록에 들어서는 블록형 단독주택 ‘라포르테 세종’ 견본주택을 11일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7일 최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3층 블록형 단독주택 총 127세대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테라스형 54세대 (△T1타입 18세대, △T2타입 18세대, △T3타입 18세대), 단독형 73세대로 구성됐다.

‘라포르테 세종’이 위치하는 6-4생활권은 오송 KTX역에서 행복도시로 진입하는 주요 관문에 위치했으며,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 내부를 순환하는 한누리대로와 BRT 정류장이 인근에 위치해 편리한 교통망을 갖췄다. 이 외 내부순환도로와 외곽순환도로(2021년 예정)를 이용해 타지역 이동도 편리하다.

사업지의 남서측에는 유치원과 초, 중, 고등학교가 모여있는 국내 최초 복합화 캠퍼스가 도보권 내에 들어선다. 같은 생활권 내에 들어서는 만큼 통학길이 가까운 것은 물론 교육시설 전반에 셉테드(CPTED)를 적용해 안전한 통학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대 주차장을 지하화하여 상부 공간 활용도를 높여 단지를 녹지 광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워터테라스, 트리테라스, 루프테라스, 힐테라스, 가든테라스 등의 5개 주민쉼터 공간이 제공돼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로 지어질 예정이다.지하주차장은 세대당 약 2대의 주차대수를 확보했으며, 택배보관함을 설치해 택배차량과 같은 방문차량들은 지하로 운행이 되도록 동선을 분리했다.

청약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청약 일정은 11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뤄진다. 입주자 선정 및 당첨자 발표는 13일, 정당 계약은 1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다. 홍보관은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에서 운영 중이다.

e편한세상 단양 리버비스타.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단양 리버비스타. 사진=대림산업

◆ ‘e편한세상 단양 리버비스타’ 12월 분양 예정

충북에서는 대림산업의 첫 번째 충북 ‘e편한세상’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대림산업은 12월 중에 ‘e편한세상 단양 리버비스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에 들어서며, 지하 3층 지상 20층 5개 동 전용면적 84㎡ 총 396가구 규모다. 단지 뒤편으로 대성산이 펼쳐져 있고, 앞에는 남한강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입지에 들어서 산과 강 조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단양초·중·고를 도보로 통할 수 있으며, 인근에 농협하나로마트, 단양구경시장, 관공서 등 편의시설과 접근성이 뛰어난 것도 장점이다.

호반써밋 그랜드마크. 사진=호반건설
호반써밋 그랜드마크. 사진=호반건설

◆ 호반건설‧산업 ‘호반써밋 그랜드마크’ 12월 분양 예정

충남 아산에서는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총 3027가구 대단지(5개 블록 합계)인 ‘호반써밋 그랜드마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총 32개 동 3027가구(5개 블록 합계) 규모의 대단지로 삼성이 약 13조 원의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힌 탕정지구 삼성디스플레이시티 생활권에 조성된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1과 가깝고 주변으로 삼성디스플레이시티2, 탕정지구(산단지원시설),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등 각종 산업단지들이 추가 개발되고 있다. 도심 내 주요 도로인 이순신대로와 접근성도 좋아 시내 이동도 편리하며, 지하철 1호선 탕정역(예정)과 KTX와 SRT가 정차하는 천안아산역의 이용이 쉽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