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스텔라장' 공동 제작 로고송 발표 外
상태바
[시경Today-홈쇼핑] 롯데홈쇼핑, '스텔라장' 공동 제작 로고송 발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2.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롯데홈쇼핑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스텔라장' 공동 제작 로고송 발표

롯데홈쇼핑이 4일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 공동 제작한 로고송 '윈터 쇼핑(Winter Shoppping)'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스텔라장은 작사, 작곡, 노래 실력까지 겸비한 실력파 가수로, '욜로(Yolo)', '컬러스(Colors)' 등 국내 유명 TV광고들의 배경음악을 작곡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한 로고송은 연말 분위기와 그녀의 사랑스러운 목소리가 어우러진 2분 분량의 곡으로, 그녀가 직접 작사, 작곡했다. 4일 오전에 롯데홈쇼핑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이 공개된다. 

로고송을 활용한 소셜펀딩 기부 캠페인도 진행한다. 로고송 영상에 '좋아요', '댓글' 참여 1건 당 1004원이 적립되며, 약 5000건을 목표하고 있다. 적립된 기금은 롯데홈쇼핑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드림보이스'와 연계해 한국장애인재단에 장애아동의 음악교육 지원금으로 전달된다. 수십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음악인의 라이브', '감성터지는 라이브' 등 음원 관련 유명 SNS채널에도 노출될 예정이다. 

이달 9일에는 음원 녹음 과정에서 생긴 에피소드를 담은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이달 4일부터 31일까지 로고송 제작 기념으로 해당 영상을 시청하고 소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적립금을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환경 의류커버 이미지. 사진= GS샵
친환경 의류커버 이미지. 사진= GS샵

GS샵, "옷 주문하면 종이커버로 배송"

GS샵이 이달 5일 오전 9시20분, 패션 전문 프로그램 '더컬렉션'에서 방송하는 '쏘울 니트패널 핸드메이드 재킷'에 친환경 의류커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에 의류 배송에 사용하던 의류커버는 부직포로 제작돼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했지만 이번에 도입하는 친환경 의류커버는 100% 종이로 재활용이 가능하다. GS샵은 '쏘울' 의류를 시작으로 친환경 의류커버를 더욱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GS샵 CX센터 배재성 상무는 "올해는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포장재를 늘리는 데 중점을 두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것부터 실천해왔다"며 "12월 중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과 함께 방송상품 과대포장 점검을 실시하고, 내년에는 친환경 생분해 봉투 포장재와 같이 새로운 소재를 개발하는 등 여러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CJ ENM 오쇼핑 사옥 전경
사진= CJ ENM 오쇼핑 사옥 전경

CJ오쇼핑, CCM '명예의 전당' 수상

CJ ENM 오쇼핑부문이 이달 3일 한국소비자원 주관으로 열린 '2020년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식'에서 '명예의 전당' 부문에 선정돼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2007년부터 시작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은 기업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2년마다 평가 및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평가는 한국소비자원이, 인증은 공정위가 맡는다. 

이번 명예의전당 선정에서 CJ ENM 오쇼핑부문은 2007년 32개 협력사와 CCM인증 도입을 선포하고, 8개 중소 협력사와 2009년 CCM인증을 동반 획득해 소비자중심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협력사의 CCM 인증과 유지를 지원해 해당 기업의 상품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구현하는 것은 물론 협력사의 근원적 사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실천했다는 평가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2007년 TV홈쇼핑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후 7번의 재인증을 통해 13년 간 인증을 유지해 왔다. 특히 대표이사 주도로 CCM 철학을 경영전반에 투영시키며 소비자 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오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가 국내 최장의 CCM인증 유지라는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최고의 고객만족을 이끌어내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