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동원홈푸드 더반찬&, '북엇국·민어전' 2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동원홈푸드 더반찬&, '북엇국·민어전' 2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1.3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동원홈푸드
사진= 동원홈푸드

동원홈푸드 더반찬&, '북엇국·민어전' RMR 2종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더반찬&'이 한남동 유명 맛집 '한남북엇국'의 인기 메뉴를 그대로 담은 레스토랑 가정간편식(RMR)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레스토랑 가정간편식(Restaurant Meal Replacement, RMR)은 음식 전문점의 메뉴를 가정간편식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간단한 조리만으로 매장에서 먹는 맛을 그대로 재현해낼 수 있다.

동원홈푸드에 따르면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북엇국은 북엇국과 해물 요리, 각종 전 등으로 유명한 음식점이다. 대표 메뉴인 북엇국은 1년에 10만 그릇 이상, 현재까지 총 150만 그릇 이상 판매됐다.

이번에 출시한 북엇국은 한남북엇국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민어전은 5㎏ 이상의 국내산 민어를 엄선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직접 부쳐낸 제품이다. 

더반찬& 관계자는 "다양한 외식 브랜드와 협업해 맛과 품질을 갖춘 RMR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맥도날드
사진= 맥도날드

맥도날드, '리치 포테이토 버거' 등 3종 출시

맥도날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리치 포테이토 버거'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리치 포테이토 버거는 순쇠고기 패티 두 장과 입 안에서 큼직하게 씹히는 큐브 감자, 데미글라스 소스가 어우러진 메뉴다.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쇠고기, 감자와 함께 버섯까지 더해진 제품이다.

특히 신제품 두 버거에는 함박 스테이크나 오므라이스 등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리는 데미글라스 소스가 가미돼 새콤하면서도 묵직한 맛으로 고기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맥모닝 메뉴로 머핀에 큐브 감자가 더해진 '리치 포테이토 머핀'도 출시한다. 맥도날드의 신제품 3종은 12월 25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또한 맥도날드는 특별 제작 굿즈인 맥도날드 '스노우볼'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리치 포테이토 버거 세트,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세트 구매 1개당 1개씩 제공되는 이벤트 코드를 맥도날드 앱을 통해 스탬프로 적립하면 된다. 총 4개의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 100% 스노우볼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SPC그룹 배스킨라빈스
사진=SPC그룹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연말 캠페인에 돌입하며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월리를 찾아라' 콘셉트를 적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 등 3종이다.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는 정육면체의 큐브 케이크로, 케이크 하단의 받침대를 좌우로 움직여 열면 케이크 속에 숨겨진 월리 피규어를 만날 수 있다. 케이크 위에 눈이 덮힌 굴뚝 집 모양의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는 굴뚝을 잡아 올리면 달콤한 초코볼이 나타난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는 반구 형태의 투명 돔으로 케이크를 덮고 상단에 작은 돋보기 소품을 올린 2단 케이크다.

사진=bhc
사진=bhc

bhc치킨, "겨울엔 '꿀호떡'과 치킨을 함께"

bhc치킨이 겨울을 맞아 사이드 메뉴 '꿀호떡'과 꿀조합을 이루는 치킨 메뉴가 인기를 얻고있다고 30일 밝혔다.

bhc치킨이 지난해 11월 선보인 '꿀호떡'은 쌀떡 반죽을 사용해 쫀득함을 살렸다. 길쭉한 모양으로 치킨과 함께 편히 먹을 수 있도록 했다. 

bhc에 따르면 단짠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겨울 사이드 메뉴인 꿀호떡과 '골드킹' 메뉴 조합을 추천했다. bhc치킨은 지난해 말부터 숙성 간장과 꿀을 베이스로 한 골드킹 라인을 출시했다. 함께 먹으면 달콤한 꿀호떡과 짭조름한  골드킹 치킨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꿀호떡과 '맵소킹' 시리즈를 함께 즐기길 추천했다. bhc는 고객 취향에 따라 특제 소스를 입힌 '양념맵소킹'과 청양고추 시즈닝을 뿌린 '뿌링맵소킹'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한 마리, 윙, 콤보, 스틱 등 다양한 부위로 맛볼 수 있어 선택 폭이 넓다.

이밖에 중독성 강한 치즈 맛과 즐기고 싶다면 '뿌링클'과 꿀호떡의 조합을 권했다. 올리브 열매를 넣은 소스와 발사믹 식초를 활용한 '블랙올리브'와 꿀호떡을 함께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사진=뚜레쥬르
사진=뚜레쥬르

뚜레쥬르, 홈파티용 '행복이 꽃피는 리스' 선봬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홈 파티를 빛내 줄 '행복이 꽃피는 리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행복이 꽃피는 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뚜레쥬르와 협업을 펼치고 있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난'의 작품이다. 나난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자연친화적인 감성으로 종이 위에 완성한 페이퍼 리스다. 크리스마스 파티 장식은 물론 액자를 더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리스에 장식할 수 있는 조명이 동봉돼 있어 홈 파티 분위기를 한층 더한다.

행복이 꽃피는 리스는 12월 1일부터 뚜레쥬르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77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단품으로는 2만원에 판매한다.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 프리미엄 와퍼 2개 8000원에 판매... 12월 6일까지

버거킹이 다음달 6일까지 프리미엄 와퍼 메뉴 2개를 8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메뉴는 '칠리크랩버거', '콰트로치즈와퍼', '치즈와퍼' 3종이다. 칠리크랩버거는 크랩케이크와 순쇠고기 패티에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넣었다. 싱가포르 정통 칠리크랩소스가 더해진 메뉴다. 콰트로치즈와퍼는 국내에서 자체 개발한 버거로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등 총 4가지 치즈가 순쇠고기 패티와 어우러진 제품이다. 치즈와퍼는 순쇠고기 패티에 치즈 2장을 더한 맛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