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교육정보시스템 고도화 개발 착수
상태바
농협중앙회, 교육정보시스템 고도화 개발 착수
  • 오창균 기자
  • 승인 2020.11.27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석 상무 "임직원들에게 양질의 교육 제공"
사진=농협중앙회 홈페이지
사진=농협중앙회 교육지원 홈페이지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교육정보시스템 고도화 착수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으로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착수보고회는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인재개발원 전용석 상무와 김현우 IT전략본부장, 농협정보시스템 전태상 본부장 등 2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프로젝트의 추진 방향, 내용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교육정보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는 사내망에서만 접속해 이용하던 교육정보시스템을 모바일 기기에서 접속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또한 데이터 기반의 교육 기획·운영으로 학습자별로 개인화된 학습정보를 제공해 직무 분야별 전문가 양성, 자기주도적 학습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구축할 방침이다.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최근 코로나 여파로 비대면교육이 활성화됨에 따라 시스템 간 연계 등 맞춤형 학습 지원 기능들에 중점을 두고 시스템을 설계 중이라고 설명했다.

전용석 상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농축협을 포함한 범농협 임직원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 구축되는 교육정보시스템은 향후 총 12개월의 구축 기간을 거쳐 내년 10월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