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코로나 재확산 차단 '위기관리 대응 24시간 TF' 전격 가동
상태바
부산시, 코로나 재확산 차단 '위기관리 대응 24시간 TF' 전격 가동
  • 강영범 기자
  • 승인 2020.11.2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아침 주요 실·국장 등 관련 부서장 참여
당면한 위기 극복에 최선
부산시가 26일 오전 코로나 위기 재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한 ‘위기관리 대응 전담팀(TF)’을 24시간 전격 가동키로 했다.  사진=부산시
부산시가 26일 오전 코로나 위기 재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한 ‘위기관리 대응 전담팀(TF)’을 24시간 전격 가동키로 했다. 사진=부산시

부산시가 코로나 재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위기관리 대응 전담팀(TF)’을 전격 가동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전국적으로 코로나가 재확산하고 최근 부산에서도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종전 비상경제 TF(경제부시장 주재)와 재난대응 TF(기획조정실장 주재)로 이원화된 체제를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 주재로 일원화해 코로나 방역과 경제 분야의 위기관리 대응체계를 강화키로 한 것이다.

TF 회의는 매일 아침에 주요 실·국장과 함께 관련 부서장이 직접 참여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도출함으로써 당면한 위기를 신속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할 빙침이다. 또 시정의 주요 현안과제에 대해 집중 토의하는 ‘현안회의’도 주 2회 운영키로 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지금은 코로나가 대규모 재유행으로 번져 나갈 가능성이 예상되는 중대 시점”이라며 “이번에 개선된 대응체계를 통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데 부산시 공직자 전원이 24시간 비상체계로 온 힘을 다 쏟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