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약령시협회-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우수업소 현판 기증식
상태바
서울약령시협회-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우수업소 현판 기증식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11.2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취약계층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도 진행
서울약령시협회는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약령시 우수업소 현판 기증식을 갖는 한편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서울약령시협회
서울약령시협회는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약령시 우수업소 현판 기증식을 갖는 한편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을 가졌다.사진=서울약령시협회

서울약령시협회는 24일 서울한방진흥센터 소회의실에서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과 약령시 우수업소 현판 기증식을 갖는 한편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약령시장 내 상권활성화 및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9월 서울약령시협회와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민·관·공·학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발전과 약령시 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애로 해소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서울약령시협회는 협약 체결 이후 동대문구 관내 취약계층 50~60 가구에 코로나 대응 면역력 강화 제품을 지원한 바 있으며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약령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경영 컨설팅 등 각종 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에 전달된 우수업소 현판은 모두 500개로 서울약령시협회가 엄선한 업소에 부착될 예정이다.

서울약령시협회 최영섭 회장은 “코로나 발생 이후 약령시장과 상인들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현판 기증식을 진행하는 것은 기쁜 일”이라며 “기증 받은 현판은 엄정한 기준을 통해 선발된 업소에 부착하고 이를 계기로 약령시 상권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희대 캠퍼스타운 사업단 최희섭 사무총장은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위축되고 약령시 등 관내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미약하나마 약령시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업소 현판 전달식에 이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전달식도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모두 70상자로 지난 9월 협약 체결 이후 약령시 업소의 노후시설 개선 지원사업과 한방사업 온라인 컨설팅, 지역 내 사회복지 사업 등 협업을 실시해 온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지원을 통해 마련됐다.

약령시장 내에 소재한 사회적협동조합 혜민서에 전달된 김장김치는 독거노인과 한 부모 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서울신용보증재단 동부지역본부 임광수 본부장은 “코로나 발생 이후 사회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한층 가중되고 있는 시기에 김장김치 전달이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상생의 선순환을 이루기 위해 협업을 통해 약령시장의 활성화와 지역 내 취약계층의 지원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