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CJ오쇼핑, '픽더셀' 확대... 모바일 차별화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CJ오쇼핑, '픽더셀' 확대... 모바일 차별화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1.2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 ENM 오쇼핑 부문
사진=CJ ENM 오쇼핑 부문

CJ오쇼핑, '픽더셀' 확대... 모바일 차별화

CJ ENM 오쇼핑부문이 지난해 12월부터 운영해 온 인플루언서 커머스 '픽더셀'을 확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외부 인플루언서 영업을 늘리고 상품군도 넓혀 모바일 부문의 신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공구마켓'으로도 불리는 인플루언서 커머스는 인스타그램 등의 SNS계정을 통해 구축된 인플루언서와 고객 간의 신뢰도를 바탕으로 특정 상품을 한정된 기간 동안 단독 조건으로 판매하는 형태의 커머스를 말한다. 

지난해 12월 말 '스와로브스키' 쥬얼리 등을 시작으로 픽더셀은 지금까지 약 140여 회의 판매를 이어왔다. 최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연계해 픽더셀 타이틀로 매월 2회씩 방송을 진행 중이다. 현재 임세영, 서아랑 등 CJ ENM 대표 쇼호스트 20여명 외에도 박현선(라비앙), 김준희(에바주니), 뽀따 등 유명 인플루언서 30여 명을 포함해 총 50여 명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하고 있다. 

픽더셀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인플루언서가 직접 발굴하거나, 인플루언서가 판매를 원하는 상품을 CJ ENM 오쇼핑부문이 매칭해주는 형태로 소싱된다. 판매가 결정된 상품은 약 3일간 특별조건으로 판매되며, 해당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CJmall 내 '구매좌표(링크)'가 노출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앞으로 픽더셀 인플루언서 풀(pool)과 상품군을 늘리는 한편, 모바일과 TV에서 운영 중인 PB상품 으로도 소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경민 CJ ENM 오쇼핑부문 M신사업팀장은 "보다 많은 인플루언서 영입을 위해 MCN 회사와 제휴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수험생 응원 위한 '2020 수능 기획전'

쿠팡이 다가오는 2021학년도 수능을 맞아 내달 3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2020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수능 준비물 및 응원 선물 등 170만여 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기획전 상품은 찹쌀떡, 합격엿, 초콜릿 등 수능 대박기원 아이템부터 수험생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홍삼, 비타민, 오메가 등의 건강식품으로 구성됐다. 또 보온도시락, 죽통, 보온병, 문구용품 등 수능 준비물과 손난로, 담요, 방석 등 수능한파를 이겨내는 제품들도 마련했다.
 
별도 쿠폰 없이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즉시 할인관 혜택도 있다.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1차 특가 이벤트에서는 웰러 합격이당 건강엿, 연세대학교 16곡 꿀선식 두유, 락앤락 뉴자이언트 핫탱크 보온병 등의 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후 수능 당일인 12월 3일까지 진행되는 2차 특가 이벤트에서는 합격엿, 찹쌀떡세트 등을 최대 할인해 판매할 계획이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올해 코로나19로 힘든 수험 기간을 보냈을 수험생들이 수능을 잘 치룰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통해 주변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카카오커머스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몽블랑' 공식 입점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몽블랑(MONTBLANC)'이 23일 공식 입점했다. 

몽블랑은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통해 지갑, 카드홀더, 벨트 등 선물에 제격인 스몰레더 아이템부터 만년필, 볼펜 등의 필기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의 무선 스마트 헤드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M패턴의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올해 새롭게 런칭한 M_Gram 4810의 벨트백과 슬링백 등도 구매 가능하다.

카카오커머스는 입점을 기념해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23일부터 12월 6일까지 30만 원 이상 구매 시 몽블랑 엠블럼이 새겨진 스마트폰 아이링을 증정하며,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홀리데이 패키지에 담아 제공돼 더욱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다.

더불어, 구매 후 몽블랑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하면 구매 금액의 3%를 쇼핑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톡채널 이벤트도 한정 기간 진행한다. 

그립톡 제품 이미지. 사진= 못된고양이
그립톡 제품 이미지. 사진= 못된고양이

못된고양이, 포근한 부클 소재의 '그립톡' 선봬

'못된고양이'가 겨울 시즌을 앞두고 포근한 부클 소재의 그립톡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부클(Boucle)은 가벼운 양모 소재로 폭신한 재질과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며, 이 때문에 추운 겨울에 더욱 각광받는 소재다.

못된고양이는 포근한 느낌을 주는 부클 소재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귀여운 곰 모양으로 그립톡을 디자인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색상도 겨울 시즌에 어울리는 핑크, 그레이, 브라운 등 따뜻한 느낌이 나는 3가지 컬러로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최근 '뽀글이' 등 플러피한 패션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부클 소재의 그립톡을 선보이게 됐다”며 “스마트폰 조작 시 편리성은 물론 트렌디함까지 챙길 수 있는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