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 구축
상태바
KB국민은행, '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 구축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1.2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중심 기업여신 서비스 지원
여신신청·서류제출 등 전 과정 비대면 채널 거래 가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고객 중심 기업여신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KB스마트기업대출 서비스는 모든 기업고객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비대면 채널을 통해 기업여신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여신신청과 한도·금리조회, 서류제출, 거래약정·진행상황 확인 등 모든 과정이 은행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 채널로 거래할 수 있다.

또한 거래 연결 URL 안내 서비스를 신설해 영업점 기업담당자가 필요한 내용을 고객에게 요청하고 고객은 이를 즉시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기업여신 업무가 가능한 모바일 웹 기반 KB스마트기업대출 플랫폼도 신설해 모바일기기 사용이 많은 개인사업자 기업고객을 위한 비대면 거래 채널을 확대했다.

아울러 신속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비대면 전용 기업여신상품도 개선했다. 최대 1억원 한도의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상품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의 경우 신청과 심사를 스크랩핑 정보와 외부 정보 기반으로 전면 자동화해 대출 한도와 금리 산출, 대출실행까지 약 5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기업금융 디지털화 추진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