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도 배달된다"… 27일부터 역삼이마트점서 시범 운영
상태바
"스타벅스도 배달된다"… 27일부터 역삼이마트점서 시범 운영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1.1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중순 '스탈릿대치점' 추가 오픈 예정
사이렌오더로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배달 가능
사진= 스타벅스.
사진= 스타벅스.

스타벅스코리아가 27일부터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을 딜리버리 테스트 매장으로 오픈하며, 향후 배달 서비스 시행 여부를 검토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역삼이마트점은 고객 체류 및 주문 제품 직접 픽업이 가능했던 기존 스타벅스 매장과는 다르게 배달만 가능한 딜리버리 시범 매장으로 운영된다. 약 30평 규모의 매장에는 별도의 고객 체류공간 없이 오직 라이더 전용 출입문, 라이더 대기 공간과 음료 제조 및 푸드, MD 등의 보관 공간만으로 이뤄진다.

해당 매장 바리스타들은 방문고객의 직접적인 응대 없이 주문 제품 제조 및 포장에만 집중하며 품질 관리 및 신속한 배달 서비스에 전념할 예정이다.

주문은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매장이 위치한 곳에서부터 반경 약 1.5km 내에 위치한 곳이라면 배달 주문할 수 있다. 배달 주소 입력 시 배달 가능 지역을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이 배달 가능 지역에 위치한 경우 주문 및 결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최소 주문은 1만5000원부터 가능하며(배달료 3000원 별도), 기존의 스타벅스 카드 결제를 통한 별 적립 혜택도 유지된다.

배달은 배달대행 스타트업인 '바로고' 통해 진행된다. 고객의 배달 주문이 접수되면 매장 내 바리스타는 품질 유지를 위해 라이더의 매장 도착 예상 시간을 기반으로 주문 받은 음료 등을 제조한다. 제품은 이동 과정 중 손상되지 않도록 밀봉 및 포장 과정 등을 거친다. 라이더가 픽업 후 출발 시에는 주문고객에게도 배송시작 알람이 전송된다.

스타벅스는 배달 진행 과정에서의 품질 유지를 위해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왔다고 설명했다. 품질 유지가 가능한 음료 60여 종, 푸드 40여 종, MD 50여 종의 배달 가능 품목을 선정해 운영한다. 앞으로 빅데이터 설문과 고객 선호도 조사 등을 토대로 구성한 세트 메뉴와, 배달에 최적화된 전용 음료와 푸드 등도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12월 중순에는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947에 위치한 '스탈릿대치점'을 배달 테스트 매장으로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백지웅 스타벅스 신사업담당은 "베타테스트 성격의 운영으로 코로나로 변화하고 있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 딜리버리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와 경험을 축적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최고의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