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DMCK, 대전시 대덕구청에 '데일리 에어 마스크' 기탁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DMCK, 대전시 대덕구청에 '데일리 에어 마스크' 기탁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11.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DMCK
사진=DMCK

DMCK, 대전시 대덕구청에 ‘데일리 에어 마스크’ 3만6천장 기탁

DMCK에서 저소득 주민의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디엠씨케이 데일리 에어 마스크’ 3만6000매를 대덕구청에 기탁했다고 18일 밝혔다.

기탁식에 참석한 DMCK 현재헌 대표는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덕구 취약계층에 마스크를 지원해 방역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사회에 돌려주는 것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청의 박정현 구청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마스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주민과 사회복지시설로 배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사진=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시상

아모레퍼시픽그룹 이니스프리 모음재단이 17일 ‘2020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 수상자로 제주대학교 현해남 교수를 선정하고 상패와 상금 500만 원을 수여했다.

‘제주 헤리티지 과학상’은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장원 서성환 선대 회장의 제주사랑 정신을 계승해 제주의 소중한 유산(Heritage)을 지키고 드높인 과학자를 격려하기 위한 제도다. 올해 시상식은 아모레퍼시픽이 제주녹차를 처음으로 심어 가꾼 제주도 서귀포시 도순동 돌송이차밭 내 설록향실에서 열려 의미를 더했다.

수상자인 현해남 교수는 제주대학교 생명자원과학대학 생물산업학부에 30여 년 동안 재직하며 제주 화산회토양의 특성을 규명해왔다. 주요 연구업적으로는 화산회토양의 규소(Si) 특이성과 지하수와의 관계, 토양 유기물의 특이성, 연속추출법을 이용한 토양 중금속의 작물 흡수 등이다.

또 해마다 1만 명 안팎의 농민들을 상대로 농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흙과 비료와 벌레 이야기’라는 네이버 밴드를 운영하는 등 농업인 애로사항 해결에도 적극적이다.

이니스프리 모음재단 이진호 이사장은 시상식에서 “제주 토양의 가치를 보전하고 농업인의 지식 함양에 기여한 현해남 교수의 공로를 높이 평가한다”며 “지속적인 토양 연구와 교육 활동으로 품질 높은 제주 농산물 생산에 기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해남 교수는 ”농업인에게 가장 객관적인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애경산업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용인물류센터 준공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물류배송 시스템 강화를 위해 새롭게 증축한 ‘용인물류센터’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114억 원을 투자해 용인시 처인구 내에 증축 연면적 6652㎡ 규모의 용인물류센터를 건립했다. 용인물류센터는 자동화 및 상온 창고로 건축 설계돼 보관 용량(Capacity)을 높이고, 고객 주문 및 니즈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용인물류센터는 수도권 배송 전담 물류서비스센터로 운영되며 신속한 배송과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대비한 인프라 및 시스템을 지속 강화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용인물류센터는 기존 대비 제품 보관 용량을 3배 높이고, 신규 창고관리시스템(WMS)를 도입해 제품 보관에서 출고까지 체계화된 물류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