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아이엑스브랩스, 예비 창업자 지원 위해 맞손
상태바
코스콤-아이엑스브랩스, 예비 창업자 지원 위해 맞손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1.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U 활용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17일 코스콤 여의도 본사에서 김계영 디지털인증사업단장(왼쪽)과 안도현 아이엑스브이랩스 대표가 예비 창업자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코스콤
17일 코스콤 여의도 본사에서 김계영 디지털인증사업단장(왼쪽)과 안도현 아이엑스브이랩스 대표가 예비 창업자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코스콤

코스콤과 아이엑스브이랩스 액셀러레이터가 함께 손잡고 '비 마이 유니콘'(Be My Unicorn, 이하 BMU)을 활용해 예비 창업자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한다.

코스콤은 아이엑스브이랩스와 함께 스타트업의 BMU 참여를 독려하고, 이를 활용해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양 사가 선보일 컴퍼니 빌딩센터(CBC, Company Building Center)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법인설립부터 사업계획서 준비와 피칭, 투자 유치준비와 기업가치 산정, 실전 IR 등 창업에 필요한 컨설팅을 한 곳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양 사는 CBC로 창업 초기부터 기업 생애주기에 맞춘 투자와 육성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관련 스타트업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BMU 플랫폼 내에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아이엑스브이랩스는 기술창업·ICT 전문가들을 적극 영입해 전문형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기업가치 상승을 도모할 예정이다. 아이엑스브이랩스는 첨단 IT분야에 특화된 액셀러레이터로 한국엔젤투자협회와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등과 함께 기술창업 분야 전문성을 쌓아왔다.

코스콤은 비상장주식 마켓 플랫폼인 BMU를 통해 비상장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벤처·스타트업 투자 전 과정을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안도현 아이엑스브이랩스 대표는 “BMU를 적극 활용해 전문형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며 “스타트업 잠재력을 잘 키워 기업 가치를 확대해 다양한 투자자금이 플랫폼에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업계 플레이어들과 협력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벤처기업과 투자자들이 실제 필요한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단순한 서비스 제공을 넘어서 신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