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피부과-휴코드,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 공급
상태바
아이디피부과-휴코드,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 공급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11.1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티에이징 관련 시술 적용 예정… "안전성 검사 통과"
사진=아이디피부과
사진=아이디피부과

아이디피부과와 제대혈·줄기세포 연구 기업 휴코드가 함께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모델명: HSCM100 이하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을 최초 공급, 사용한다고 16일 밝혔다.

제대혈이란 출산 후 산모와 신생아를 연결하는 탯줄의 정맥에서 채취한 약 100~200cc 정도의 혈액이다.

휴코드에 따르면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항노화 효과와 피부재생 활성화에도 효과가 있다.

제대혈 줄기세포 배양액 엑소좀을 이용하면 항노화 효과를 통해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및 노화 억제가 가능하다. 섬유아 세포의 성장 촉진이나 콜라겐 등의 기질 물질 활성화를 통한 피부탄성 유지, 피부 수분 균형 등 피부 항상성 유지도 기대할 수 있다.

휴코드에서 아이디피부과로 최초 공급하는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100% 단일 성분 제품으로 인체 제대혈 세포 배양액 1백만ppm을 함유하고 있다.

양사는 피부 탄력 개선, 모공축소, 잔주름 개선 등 피부 안티에이징 효과가 입증된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을 활용해 안티에이징 시술에 적용할 계획이다.

엑소좀 시술은 모공축소나 안색 및 흉터 개선 등 재생 기능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2세대 라쥬란 힐러, 3세대 샤넬주사에 이은 4세대 스킨부스터로도 불린다.

아이디피부과 측은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이 울쎄라나 써마지 등 안티에이징 시술과 시너지가 클 것으로 보고 단독 시술은 물론 다양한 협진 시술을 구상,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이디피부과 관계자는 “휴코드에서 공급하는 제대혈 줄기세포 엑소좀은 인체첩포시험, 독성검사 등 안전성 검사를 통과했으며, 국내 최고의 비임상 GLP 전문업체의 세포실험을 통해 미백 주름 개선 효과가 입증된 제품”이라며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다양한 임상을 통해 노하우를 축적한 아이디피부과는 엑소좀과 기존 시술을 결합하는 등 환자에게 보다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