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 KRX ESG Eco ETN' 상장 이벤트
상태바
KB증권, 'KB KRX ESG Eco ETN' 상장 이벤트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11.1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린시대' 국내 최초 ESG투자 ETN
사진=KB증권 제공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은 12일에 있을 ESG 'KB KRX ESG Eco ETN'의 신규 상장을 기념해 약 4주간 KB증권이 발행한 ETN 전 종목을 대상으로 거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ESG는 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기업지배구조(Environmental esponsibility·Social Responsibility·Governance)의 3가지 측면에서 건전한 기업에 투자를 해야한다는 개념으로 최근 세계적인 추세로 자리잡고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ESG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업권 내 ESG 경영체계 내재화를 선도적으로 추진중"이라며 "ESG 경영체계 강화를 위한 핵심전략 중에 하나인 ESG 금융상품 확대의 일환으로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B KRX ESG Eco ETN'은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시장 상장종목 중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평가한 ESG평가 3요소 중 환경점수가 개선되거나 우수한 100개 기업에 투자하는 ‘KRX Eco Leaders 100지수’를 추종한다. 

구성 종목은 △삼성SDI △삼성물산 △현대글로비스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매년 1회 정기 변경되고 ESG등급을 반영해 수시 변경도 가능하다.

이번 상품은 상장 이후 2030년 11월 8일까지 거래가 가능하며, 이후 상장폐지된다. 발행 수량은 총 1,000,000주이고 총 보수는 연 0.8%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반영된다.

또한 KB증권은 오는 12월 8일까지 약 4주간 KB증권 발행 ETN 전 종목을 대상으로 거래이벤트를 진행한다. △일 거래금액 3천만원 이상 거래고객 △일 100주 이상 ETN 첫 거래 고객 가운데 각각 매일 7명씩 선정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조건별, 일별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KB KRX ESG Eco ETN은 국내 최초로 발행되는 ESG 관련 ETN으로, 환경 및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금융상품을 발행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ESG관련 금융 투자에 솔선수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는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와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을 통해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해당 상품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초지수의 성과와 무관하게 발행자 채무 불이행신용위험이 존재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