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대상 청정원, '찍먹소스' 3종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대상 청정원, '찍먹소스' 3종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1.10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정원
사진=청정원

대상 청정원, '찍먹소스' 3종 출시... "치킨·튀김·과자에 활용"

대상 청정원이 집에서도 다양한 메뉴에 곁들일 수 있는 '찍먹소스' 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정원 찍먹소스는 '맵닭치즈', '레몬크림', '오지치즈' 등 3종으로, 기존 디핑소스로 출시되지 않은 색다른 소스를 선보였다. 집에서 만든 안주용 치킨, 간식용 튀김 등에 찍어 먹기 편하도록 발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찍먹 맵닭치즈' 소스는 매운맛과 덴마크산 치즈 맛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치킨소스다. 튀김 전용 소스인 '찍먹 레몬크림' 소스는 레몬을 잘게 썰어 넣었다. '찍먹 오지치즈' 소스는 덴마크산 체다치즈와 할라피뇨 페퍼의 매콤한 맛이 조화롭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주문 받은 후 생산" 풀무원녹즙, '프레시주스 2종' 출시

풀무원녹즙이 '프레시 석류&콜라겐'과 '프레시 당근&망고'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신제품에 주문 생산 방식을 적용했다. 카카오 주문생산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매주 월요일 오후 5시부터 다음주 일요일 오후 5시까지 접수된 주문을 취합해 생산 후 즉시 택배로 배송한다. 고객들은 간편 주문을 통해 갓 만든 주스를 비대면으로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이번 제품에는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을 적용했다. 가열을 하지 않아 맛의 변형과 영양소 파괴는 최소화하면서 유통기한은 늘려 신선함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다.

프레시 석류&콜라겐은 한 병에 석류 한 알의 과즙과 1000mg 콜라겐을 담았다. 콜라겐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사용했다. 프레시 당근&망고는 당근과 망고에 바나나, 사과, 열대과일 등을 더했다. 당근 1개를 가열하지 않고 넣어 하루 한 병으로 베타카로틴 1260μg을 섭취할 수 있다.

사진=할리스커피
사진=할리스커피

할리스커피, 미니라운드케익 2종 출시

할리스커피가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미니라운드케익'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니라운드케익 2종은 1인 가구, 소규모 모임 등이 확대되면서 그에 맞게 작은 사이즈로 기획했다. 가격이 일반 조각케익 수준이다. 

홀리데이 레드벨벳 라운드는 빨간색 레드벨벳 시트와 초록색 녹차 시트로 겹겹이 층을 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케익이다. 딸기 생크림 라운드는 시트 사이에 딸기크림을 샌드했다. 진주 모양의 초콜릿 토핑을 얹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요기요에서 시즌 음료와 라운드케익이 포함된 구성인 '홀리데이 홈파티 세트', '홀리데이 시즌 한정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 하이트진로
사진=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파트리샤 그린셀라' 와인 5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미국 오리건주 최초로 와인 평가 만점을 받았던 와이너리 '파트리샤 그린 셀라'의 피노 누아 와인 5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파트리샤 그린 셀라는 미국 오리건주 윌라밋 밸리의 탁월한 지형과 토양을 갖춘 와이너리다. 세부 생산 지역의 특징을 잘 반영해 다양한 피노 누아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파트리샤 그린 셀라의 포도원은 작황을 위해 인위적으로 물을 공급하는 관개농업이 아닌 자연적인 강수량에 의존해 포도를 재배하는 드라이 파밍 공법을 사용하고 있다. 또 토착 효모를 사용한 발효, 오크 사용을 최소화하고 필터링이나 정제를 하지 않는 등 인위적 방식을 배제한 친환경적인 유기농 방식으로 경작해 과실의 완숙미와 집중도가 높다.

이번에 판매되는 와인은 만점으로 매진이 된 '본쇼 블로 피노 누아 리본 릿지'를 제외한 5종이다. 와인스펙테이터 및 와인앤수지애스트에서 모두 90점이상 기록한 제품이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이탈리아 '컵 디저트' 출시

이디야커피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컵 디저트 3종은 이탈리아의 유명 낙농업체 '에미사'(EMMI DESSERT ITALIA)에서 제조했다.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레몬 마스카포네’, ‘블루베리 크림치즈’3종으로 구성됐다.

마스카포네 티라미수는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시트에 진한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어 부드러우면서 달콤 쌉싸름한 맛이다. 레몬 마스카포네는 마스카포네 치즈에 레몬주스를 더했다. 블루베리 크림치즈는 블루베리퓨레에 부드러운 크림치즈, 비스킷을 넣어 다양한 식감과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컵 디저트 3종 출시를 기념해 오픈마켓 11번가에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부터 5일동안 선착순으로 컵 디저트 3종 제품을 1000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1번가 회원은 프로모션 기간 중 각 제품을 1개씩 구매할 수 있다.

사진=CU
사진=CU

CU, 현대카드·제주맥주 이색 콜라보 '아워에일' 판매

CU가 현대카드와 제주에일이 협업한 이색 콜라보 수제맥주 '아워에일'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워에일은 현대카드와 제주맥주가 1년 6개월간 손잡고 공동 개발한 상품으로, 수제맥주에 '선문대 할망 신' 설화라는 독특한 스토리를 입혀 기존 상품들과 차별화했다.

선문대 할망 신 설화는 제주도 창제에 관한 이야기로 창조신인 선문대 할망이 치마 속에 흙을 담아 제주도의 한라산과 각종 오름을 만들었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아워에일 패키지에는 파랑(바다), 초록(오름), 빨강(해)색을 활용해 보리와 홉으로 맥주를 빚는 할망신의 모습이 디자인됐다.

에일맥주 특유의 묵직한 홉 향과 쓴 맛은 최대한 줄이고 시트러스 향(감귤 향)과 달콤한 맛을 강조한 세션에일이다. 기존 에일맥주 보다 낮은 알코올 도수(4.4%)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최근 CU는 곰표, 말표, 호랑이표 등 수제맥주에 고유의 스토리를 입힌 이색 상품들을 연달아 출시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10월 CU의 수제맥주 매출신장률은 전년 대비 546.0%나 뛰었다.

국산맥주 중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편의점에서 수제맥주를 본격적으로 소개하기 시작한 2018년(1.9%) 대비 5배나 늘어난 9.5%를 차지했다. 매출 증가와 더불어 CU가 운영 중인 수제맥주 품목 수도 지난해보다 약 2배 늘어난 30여 종으로 업게 최대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승택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지난해 880억대였던 국내 수제맥주 시장은 올해 주세법 개정과 맞물려 큰 폭으로 성장해 올해 말에는 2000억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사진=더본코리아
사진=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 막이오름, 가맹 1호점 '건대점' 오픈

더본코리아의 캐주얼 막걸리 바 브랜드 막이오름이 서울 광진구에 가맹1호 '건대점'을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막이오름은 이번 가맹 1호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맹 모집에 나설 방침이다.

브랜드 시그니처 주류인 막이오름 막걸리를 고정으로, 다른 1종은 지역 특산물로 만든 막걸리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일주일 주기로 변경해 판매할 예정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그동안 프리미엄을 지향하면서 특정 계층에서만 소비돼 한계를 보이던 막걸리 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소토닉 '혼술상' 증정 행사 진행

하이트진로음료가 '진로 토닉워터' 구매 시 '소토닉 혼술상'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홈플러스 매장에서 진행한다. 진로 토닉워터 6개들어있는 패키지를 3팩 구매한 후 영수증을 지참해 홈플러스 고객센터에서 구매 확인을 받으면 혼술상을 수령할 수 있다.

소토닉 혼술상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복고풍 디자인이다. 혼술, 홈술, 홈파티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증정 행사는12일부터 25일까지 전국 홈플러스 매장 140개점에서 시행된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