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창립 40주년 기념 서체 무료 배포
상태바
이랜드리테일, 창립 40주년 기념 서체 무료 배포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1.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스체·초이스체 등 2종
'NC 나이스초이스체' 사진= 이랜드리테일
'NC 나이스초이스체' 사진=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은 그룹 창립 40주년을 맞아 자체 개발한 타이틀 전용 서체 '나이스체'와 본문 전용 서체 '초이스체' 등 2종의 전용 서체를 이달 4일부터 이랜드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3일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임직원의 의견을 모아 개발한 NC 나이스초이스체는 이랜드리테일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나이스초이스'(NICE CHOICE, 기분 좋은 선택)의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 서체인 나이스체는 'ㅅ’'의 끝을 들어 올려 기분 좋게 뛰어오르는 듯한 경쾌함과 쇼핑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이랜드리테일의 기업 이념을 표현했고, 끝이 둥근 셰리프(serif : 획의 끝에 돌출한 부분)로 마무리해 이랜드리테일의 친절한 이미지를 담아냈다. 특히 볼드한 타입으로 디자인해 타이틀 적용 시에 주목도를 높일 수 있다.

본문 서체인 초이스체는 단정하고 안정적인 고딕체를 바탕으로 디자인해 가독성이 높다. 두 획이 만나는 모서리에 선물 상자 리본을 모티브로 한 사선을 넣어 선물을 주고받는 기쁨을 표현했고, 총 3426자로 구성됐으며, 볼드, 미디엄, 라이트 등 세 가지 굵기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나이스초이스체는 NC, 뉴코아 등 이랜드리테일의 도심형 아울렛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온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개발한 서체"라며 "전용 서체를 활용한 여러 콘텐츠를 선보이며 앞으로 고객들과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