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상태바
하나은행,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 양일국 기자
  • 승인 2020.11.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립시기 TDF, 인출시기 TIF 중심
사진=하나은행 제공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 30일까지 한 달간 '개인형 IRP는 슬기로운 TDF·TIF로 시즌2'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TDF 및 TIF를 운용자산으로 지정하여 개인형 IRP를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 IRP 계좌이체 신규'를 모바일 채널로 확대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는 타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이전할 수 있는 제도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뱅킹을 통해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옮길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3일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들이 하나머니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30일까지 개인형 IRP를 신규 가입하거나 하나은행으로 계좌를 이체한 신규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5,000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과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 및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에게 하나머니 5,000머니를 지급한다. 

개인형 IRP 계좌이체 신규 10만원 이상, TDF·TIF 매수비율 10% 이상 등록의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도 마찬가지로 5,000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 관계자는 "이제 모바일 뱅킹을 통해 개인형 IRP의 신규 가입은 물론 계좌이체까지 가능하다”며, "연금자산 적립기에는 TDF를 통해, 인출기에는 TIF를 중심으로 자산 관리를 지원하는 하나은행의 연금자산관리 전략을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