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1.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30개 우수기업 참가
채용지원금 1인당 100만원 지급
일자리창출 기업에 최대 1.3%p 금리우대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13일까지 2주 간 진행된다. 18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누적 방문자수만 42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총 33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취업박람회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준비 단계부터 410개 이상 기업들이 참여를 신청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심화된 취업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기관들이 참여했다고 KB국민은행 측은 전했다. 

특히 혁신 서비스 창출에 도전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우수 회원사와 코스닥상장사 등 330여개 기업이 대거 참가했다. 

KB국민은행은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게 인건비·금융비용 부담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PC와 KB굿잡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최초로 화상면접 시스템도 도입했다. 인사담당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구직자들의 면접영상을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은 이용 매체별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운영함으로써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에게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내일의 행복을 위한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