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聯-효성티앤에스, 무인주문 키오스크 지원 사업 '맞손'
상태바
소상공聯-효성티앤에스, 무인주문 키오스크 지원 사업 '맞손'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0.10.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까지 무인 단말기 비용 약 200억 지원
소상공인, 27%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가능
(왼쪽부터) 키오스크 기기를 시연중인 손현식 효성티앤에스 대표,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 사진=소상공인연합회
(왼쪽부터) 키오스크 기기를 시연중인 손현식 효성티앤에스 대표,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 사진=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가 효성티앤에스와 무인주문 키오스크(무인주문단말기)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그간 인건비 부담에 시달려왔던 소상공인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키오스크를 구매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28일 소상공인연합회는 "코로나로 임대료, 인건비 등의 부담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비대면 주문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무인주문단말기를 소상공인 매장에 보급하는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상공인 무인주문 키오스크 지원사업’은 단말기 시중가의 27%를 효성티앤에스가 지원해, 소상공인들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무인단말기를 구입할 수 있다. 

효성티앤에스는 무인주문 기기와 프린터 외에도 현장설치비, 점주 교육, 3년 무상보증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향후 3년간 전국 소상공인 매장 2만여개를 대상으로 약 200억원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하는 무인단말기는 매장환경과 업종에 맞춘 메뉴와 결제시스템을 갖춰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다. 점주 입장에서는 실시간 매출조회 등 다양한 경영환경 개선에 활용할 수 있고, 신용보증 특례보증 신청 시 가점을 부여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날 소상공인 무인주문 키오스크 지원사업의 1호점 선정식이 서울 관악구 ‘우리가참순대’ 식당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 손현식 효성티앤에스 대표, 관악구 지역구인 국회 유기홍 의원과 정태호 의원, 박준희 관악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손현식 효성티앤에스대표는 “소상공인연합회 회원분을 비롯한 소상공인들에게 필수적인 무인주문시스템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무인주문기기 도입은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생존전략이다. 흔들림 없이 지원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은 “코로나가 장기화되면서 소상공인들은 임대료, 인건비 등의 부담이 큰 상황”이라며 “비대면, 스마트 시대 소상공인들의 생존을 위해 기기 보급 지원 등 정부와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뒤따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