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상태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온라인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0.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협력사 등 우량기업 참가
준비부터 면접까지 전 과정 지원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박람회는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박람회에는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대기업협력사와 코스닥상장사 등 우량기업 330여곳이 참가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참가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람회 참가기업이 국민은행에 신규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1.3%포인트(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박람회를 통해 정규 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도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구직자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업종별 채용트랜드와 동영상 취업강좌, 취업컨설팅, 화상 면접시스템을 도입해 취업준비부터 면접까지 취업의 전과정을 원스톱(One-stop)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굿잡'은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부터 KB국민은행이 진행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총 17회 열린 취업 박람회에는 3200여곳의 기업과 42만여명의 구직자가 참가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취업박람회가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서울·수도권 뿐 아니라 지방지역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할 예정"이라며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채용시장에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일자리 시장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