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경주 첨성대서 독도 사진전 개최
상태바
유디치과, 경주 첨성대서 독도 사진전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10.26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의 날 120주년 기념, 우리땅 독도 알려
유디치과는 독도의 날 120주년을 기념해 경주 첨성대에서 독도 사진전을 개최했다.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는 독도의 날 120주년을 기념해 경주 첨성대에서 독도 사진전을 개최했다.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는 23일 오후 경북 경주시 첨성대에서 120주년 독도의 날 기념 사진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유디치과와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가 주최하고 경주시의회, 경주문화원이 후원한 이번 독도사진전은 대한민국 고유 영토인 독도를 바로 알리기 위해 개최했다.

유디치과에서 시행 중인 ‘늘 푸른 우리 독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독도사진전은 2017년 6월 김종명 유디 사장, 이경환 유디 홍보기획 팀장,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회장, 정광태 교수(독도는 우리땅 가수), 남 준 사진작가, 김재선 사진작가 등 6명이 독도를 직접 방문해 아름다운 비경을 사진으로 담아왔으며 그 중 총 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돼 있다.

사진전은 27일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전시회를 찾은 시민들에게는 독도 홍보 소책자 5000부를 배포할 예정이다.

유디무거치과의원 박상우 대표원장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반드시 가슴에 새겨야 할 민족의 섬, 독도의 최근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특히 이번엔 경주의 대표 문화∙유적지인 첨성대에서 전시하는 만큼 경주 시민을 비롯해 첨성대를 찾은 많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독도의 역사를 바로 알리고 홍보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