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 리뉴얼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 리뉴얼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0.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GRS
사진=롯데GRS

롯데GRS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 리뉴얼 출시... "쌀로 만든 빵"

엔제리너스가 새롭게 리뉴얼한 반미 샌드위치 2종과 샐러드 1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쌀로 만든 21㎝ 긴 바게트 빵에 야채와 고기류 등을 채웠다. 엔제리너스는 베트남인이 일상에서 즐겨 먹는 음식인 반미 샌드위치를 베트남 현지 주재 직원의 아이디어 제안을 받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반미 샌드위치는 훈제베이컨에그, 꽃살크래미 2종으로 구성됐다.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는 지난 4월 첫 출시 한 달만에 20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리뉴얼 한 신제품 출시로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제일제면소, 투고(to-go) 전골 메뉴 출시

제일제면소가 포장전용 전골 메뉴 라인업을 확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존 포장 1인 전용 전골의 고객 호응에 따라 2-3인용을 출시하고 신메뉴 2종을 선보인다. 가정, 캠핑 등 어디서든지 재료만 넣고 10분만 끓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듬 우동 전골은 제일제면소 육수에 채소, 쇠고기, 새우튀김과 우동면을 넣었다. 얼큰 왕만두 전골은 왕만두, 버섯, 채소를 얼큰한 육수로 맛을 냈다. 1인용과 2~3인용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새로 선보이는 한우 국수 전골은 한우 차돌박이, 채소, 버섯으로 얼큰하고 깊은 맛을 낸다. 가을송이 한우 국수 전골은 진한 향의 송이버섯에 각종 버섯, 한우가 들어간 프리미엄 국수 전골이다. 2~3인용으로 출시된다.

별미요리 신메뉴도 포장용으로 선보인다. 제일모둠전, 쭈꾸미우삼겹볶음, 씨앗닭강정, 매콤순살닭튀김, 새우강정 등이다. 

이번 출시한 투고 메뉴는 여의도IFC몰점, 올림픽공원점, 서울스퀘어점에서 판매한다. 방문 포장하거나 배달의 민족, 배민라이더스, 요기요, 푸드플라이, 쿠팡이츠 등 배달 앱으로 주문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포장 고객에 한해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건강생활, 쿠킹 솔루션 '고메 인덕션'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이 버튼 하나로 집에서도 전통 가마솥밥 맛을 구현하는 신개념 인덕션 '고메 인덕션'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에는 인덕션뿐 아니라 고메 인덕션 전용 무쇠 주물솥(밥솥) '라이스팟', 안전을 위한 단열 손잡이, 레시피북, 계량컵 등이 기본 구성으로 포함돼 있다.

일시불 구매 혹은 렌탈 상품으로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샵,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관계자는 "풀무원의 바른 먹거리 사업에서 더 나아가 고객에게 바르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쿠킹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건강한 요리를 쉽고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CU
사진=CU

CU, '뚱한돈스 시리즈' 론칭... 돈스파이크와 협업

CU가 돈스파이크와 손잡고 초대형 육가공류 시리즈인 ‘뚱한돈스 시리즈’를 업계 단독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작곡가 겸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돈스파이크는 고기와 관련된 레시피, 먹방, 맛집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 '고기리 돈스파이크'를 운영할 만큼 연예계에서 손꼽히는 육식파로 알려져 있다. CU에 따르면 돈스파이크는 뚱한돈스 시리즈 상품들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맛 테스트, 패키징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뚱한 메가 돈스바(오리지널맛‧치즈맛), 뚱한돈스 떡스테이크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핫바 형태로 출시되는 뚱한 메가 돈스바는 일반 핫바의 2배(180g)에 달하는 압도적인 크기가 특징이다. 고기 맛을 살린 오리지널맛과 체다치즈를 넣은 치즈맛 두 가지로 출시된다.

뚱한돈스 떡스테이크는 다진 돼지고기 안에 가래떡을 넣고 말아낸 떡갈비 스테이크다. 일반적으로 식당에서 판매하는 고기 2인분에 해당하는 중량(330g)으로 성인 남성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CU가 돈스파이크와 함께 초대형 육가공류 시리즈를 론칭한 것은 평소 초대형 스테이크와 바비큐 요리를 자주 선보이는 돈스파이크의 남다른 고기 철학과 실제 편의점 육가공류의 소비 트렌드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염준 BGF리테일 신선식품팀 MD는 "최근 유튜브는 물론 방송까지 고기 전문 프로그램이 등장할 만큼 고기를 다양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데 맞춰 돈스파이크와의 협업 상품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