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한의약 통계 발전과 전망' 포럼 오는 28일 개최
상태바
한의협, '한의약 통계 발전과 전망' 포럼 오는 28일 개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10.2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약 통계 자료 고찰, 개선방안 등 논의 예정
대한한의사협회는 ‘한국한의약연감 발간 10주년 기념 포럼–한의약 통계 발전과 전망’을 개최한다.사진=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는 ‘한국한의약연감 발간 10주년 기념 포럼–한의약 통계 발전과 전망’을 개최한다.사진=대한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는 오는 10월 28일 오전 10시부터 대한한의사협회 5층 대강당에서 고영인, 권칠승 국회의원실이 공동주최 하고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한의약진흥원,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이 공동주관하는 ‘한국한의약연감 발간 10주년 기념 포럼–한의약 통계 발전과 전망’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한의약연감은 한의약 관련 정책과 시장 변화의 추이 등을 내용으로 대한한의사협회,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한의약진흥원,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이 매년 공동으로 발간하는 국내 유일의 한의약 총괄서로 한의약 정책수립 및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권영규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원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는 토론회에서는 ▲한의약연감과 통계, 10년의 발자취(임병묵 부산대학교 한의학전문대학원 교수) ▲한의약 행정과 산업분야의 발전(한현용 한국한의약진흥원본부장) ▲한의약 교육과 연구개발의 발전(이은희 한국한의학연구원 선임행정원) ▲미래 한의약 통계의 발전방향(이은경 대한한의사협회 한의학정책연구원장)의 발제가 진행된다.

또 ▲한의약연감 개선 방안(신정우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정보통계연구실 통계개발연구센터장) ▲해외 전통의학 통계 소개 및 비교(박지은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학정책연구센터 선임연구원) ▲한의 빅데이터 구축의 필요성 및 방향(김주영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 과장, 김현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빅데이터실 실장) ▲연구자 입장에서 본 한의통계 발전방안(장보형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교수) 등 정부와 유관단체, 한의계를 대표하는 토론자들이 지정토론에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