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라임 로비 사실무근... 법적 조치할 것"
상태바
우리은행 "라임 로비 사실무근... 법적 조치할 것"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10.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봉현 "은행장·부행장에 판매 청탁 로비" 주장
우리은행, 4월 말 가장 먼저 라임펀드 중단
시기 애매모호... 허위사실 유포 강경 대응
사진=시장경제신문 DB
사진=시장경제신문 DB

우리은행이 라임펀드 로비 의혹과 관련해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주장"이라고 19일 밝혔다.

금융권에 따르면 라임자산운용 사태의 핵심으로 지목된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은 지난 16일 자필로 작성된 옥중 입장문을 통해 "라임 펀드 판매 재개 관련 청탁으로 우리은행장 로비와 관련해 검사장 출신 야당 유력 정치인·변호사에 수억원을 지급했다"고 주장했다.

김봉현 전 회장은 "실제 이종필과 우리은행 은행장·부행장 등에 로비가 이뤄졌고 면담 시 이야기했음에도 수사가 진행되지 않았다"고 했다.

하지만 우리은행 측은 해당 주장은 사실 무근이라고 선을 그으며 "김봉현 전 회장에 대해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김봉현 전 회장은 자필 편지에서 우리은행에 로비를 했다는 시점은 언급하지 않았다. 만약 이 주장이 사실이라면 지난해 4월 이후로 추정된다. 

그러나 우리은행은 지난해 4월 말 시중은행 최초로 라임펀드 상품 판매를 중단했다. 이후 신규자금 유입도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시기상 김봉현 전 회장 주장이 맞지 않다는 것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9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준엽 서울남부지검 전문공보관은 "우리은행 로비 의혹은 현재 수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