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은 건강칼럼] 가슴수술 결과... 수술 후 24시간 관리 따라 큰 차이
상태바
[정지은 건강칼럼] 가슴수술 결과... 수술 후 24시간 관리 따라 큰 차이
  • 정지은 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0.10.1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형물 기술적 발전, 부작용 가능성 현저히 감소
정지은 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정지은 성형외과 전문의

체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슴수술을 희망하는 여성 환자들의 니즈도 커지고 있다. 가슴수술이 콤플렉스 극복이나 자존감 제고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만 가슴성형은 수술 폭은 물론 가슴보형물 종류나 사후관리까지 확인해야 부작용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가슴성형은 크게 자가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과 가슴보형물을 삽입해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는 방법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최근에는 가슴보형물의 기술적 발전으로 부작용 가능성이 낮아졌고 가슴확대수술 폭이 크다는 이유로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가슴성형과 관련해 선호도가 높은 제품은 벨라젤가슴성형과 모티바가슴성형이 대표적이다. 벨라젤가슴성형은 벨라젤스무스파인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이다.

벨라젤스무스파인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 규정을 반영한 벨라젤마이크로의 새로운 이름이다. 벨라젤 가슴보형물의 장점은 모양이 자연스럽고 표면이 매끄러우며, 다양한 사이즈, 안전성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 벨라젤 가슴보형물은 점탄성이 높은 코헤시브겔로 구성돼 촉감이 부드럽고 움직임에 따른 자연스러운 실루엣 구현이 가능하다.

모티바 가슴보형물은 말랑한 촉감과 자연스러움이 장점이다. 구형구축을 예방하는 실크표면으로 이물질로 인한 유전적 알러지가 거의 없고 수술 후 마사지도 필요 없다는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의료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슴보형물도 다양해져, 보형물 선택 시 자신의 체형과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가슴보형물 후기 보단 전문의의 판단에 따라 보형물을 선택해야 만족도가 더 높을 수 있다. 가슴성형 전문의들은 가슴수술 시 사후관리가 꼼꼼한 병원을 통해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실제로 가슴수술 결과와 회복 속도는 가슴성형 직후인 24시간 내 관리 여하에 따라 크게 차이 날 수 있다. 수술 전·후 유방의 건강상태 및 보형물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초음파 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를 완화하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엔더몰로지 고주파 관리와 흉터부위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흉터 레이저 관리도 동반되면 부작용 가능성 및 통증 등이 크게 감소할 수 있다.

병원에 따라 자체 개발 보정속옷이나 가슴피부 진정케어를 위한 브레스트 수딩패치를 제공하기도 한다. 가슴수술 이후 사후관리에 따라 회복 속도나 통증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은 몸의 밸런스를 고려해 ‘체선율감’(體線率感)을 포괄적으로 고려해 가슴보형물을 비롯해 가슴확대수술 폭 등을 정해야 수술 이후 만족도가 높을 수 있다. 가슴성형과 관련해 전문적인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는 병원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면 사후관리까지 진행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정지은 성형외과 전문의
정지은 성형외과 전문의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