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제약] 코로나 시대, 대웅제약 나보타 '언택트 마케팅' 실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제약] 코로나 시대, 대웅제약 나보타 '언택트 마케팅' 실시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10.1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코로나 시대, 대웅제약 나보타 ‘언택트 마케팅’ 실시

코로나 장기화로 ‘언택트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대웅제약은 의료진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올해 초부터 매월 의료 전문 포털사이트 ‘닥터빌’에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에는 ‘슬기로운 탈모생활’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약 1700명의 피부, 성형 및 미용분야 의료진들이 참석했다.

이번 강의를 맡은 박병철 단국대 의과대학 피부과 교수는 탈모치료의 정석과 뉴트렌드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기존 탈모 치료법에 대한 정석의 기반 위에 보툴리눔 톡신 모낭 주사 등 새로운 탈모 치료법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강의했다.

박 교수는 “탈모는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 및 미녹시딜 등 약물 치료가 근간이나, 최근 보툴리눔 톡신의 모낭 주사, 레이저, LED 등의 다양한 새로운 치료법이 시도 및 적용되고 있다”며 “최근 연구에서 나보타가 모낭(모유두)세포에서 탈모 유발을 일으키는 'TGF-β’ 의 분비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연구자 임상을 통해 보툴리눔 톡신이 탈모치료제로 상용화될 가능성을 제시한 바 있다.

박 교수에 따르면 나보타 투여 6개월째 두피 단위 면적당 신규 모발수가 증대했고, 임상 사진을 통해서도 탈모가 개선됨을 확인했다. 해당 연구결과는 국제 학술대회 및 논문을 통해 발표됐다. 현재는 남성형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후기 2상 연구를 식약처의 승인 하에 진행 중에 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코로나로 많은 활동들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를 통해 많은 의료진들이 나보타를 활용한 다양한 시술법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세미나를 포함한 나보타 라이브 세미나 전 강의는 닥터빌 사이트에서 VOD 다시보기를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미니막스 정글’ 조이풀 미니막스 챌린지 실시

동아제약은 11월 8일까지 미니막스 정글의 패키지를 이용해 아이와 함께 꾸미고 인증하는 ‘조이풀 미니막스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니막스는 과잉된 육아템 및 환경을 개선해보자는 취지의 첫 번째 챌린지 ‘빼기 성장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해 부모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이번 두 번째 챌린지 캠페인에서는 부모와 아이 간에 건강한 정서 함양을 도울 수 있도록 ‘아이 혼자 있는 시간은 빼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더하자’라는 취지의 ‘조이풀 미니막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친환경 녹색기술 인증을 받은 재활용 펄프로 특별히 토이백(Toy Bag)형태로 제작된 미니막스 정글 패키지는 내용물을 섭취한 뒤 아이들이 제품을 재미있게 놀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아이와 함께 자유롭게 미니막스 정글 패키지를 꾸민 후 완성된 미니막스 정글 패키지를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찍어 필수 해시태그(#미니막스 #조이풀미니막스 #육아템 #어린이비타민 #빼기성장챌린지 #동아제약)와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 하면 된다.

챌린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분에게 미니막스 정글 본품을 증정하며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16일 미니막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동아제약 담당자는 “TV나 핸드폰과 보내는 시간을 빼고, 아이와 함께 즐거운 놀이 활동으로 행복한 시간을 더할 수 있는 미니막스 조이풀 챌린지에 엄마, 아빠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