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사장님 1500명에게 '우아한 레시피' 무료 배포
상태바
배달의민족, 사장님 1500명에게 '우아한 레시피' 무료 배포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0.10.1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아카데미 실습 메뉴 중 33가지 레시피 수록
메뉴별 최적화된 조리법, 포장 노하우도 담아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자체 제작한 책자 '우아한 레시피'를 가맹점에 무료배포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아한 레시피'에는 배달음식 조리 레시피와 포장 노하우 등을 담은 가맹점주용 설명서라고 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 실습교육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메뉴 개발 및 레시피 등을 공유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우아한형제들이 진행하는 자영업자 대상 교육프로그램이다. 매회 평균 신청자가 100~200명에 이를 만큼 인기가 높았지만 코로나 확산으로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다. 회사 측은 '우아한 레시피'가 자영업자들의 경쟁력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아한 레시피'는 배민아카데미 실습교육에서 다뤘던 메뉴 중 배달 수요와 자영업자들 요청이 많았던 33가지 음식과 맛김치, 피클, 짜사이, 코울슬로 등의 밑반찬 레시피를 담고 있다. 배달과 포장 주문을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팁도 포함됐다. 

'우아한 레시피'는 이달 1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21일 동안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무료 배부된다. 신청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 내 '우아한 레시피 증정 이벤트'를 통해 할 수 있다.

백선웅 우아한형제들 배민아카데미 실장은 "코로나로 인한 유례없는 위기 속에서 실습수업에 참여가 어려운 사장님들의 메뉴 고민을 '우아한 레시피'가 해결해 드리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음식이 만들어지는 치열한 현장에서 사장님과 늘 함께 하는 책자가 돼 결과적으로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