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중국식 18mm 넓은당면'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오뚜기, '중국식 18mm 넓은당면'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10.1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뚜기
사진= 오뚜기

오뚜기, 바로 삶아먹는 '중국식 18mm 넓은당면' 출시

오뚜기가 물에 불리는 준비시간 없이도 바로 삶아 쫄깃하게 먹을 수 있는 '중국식 18mm 넓은당면'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넓은 중국식 당면은 다양한 중국식 마라 요리들이 소개돼 인기를 끌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중국식 18mm 넓은당면은 요리 전 번거롭게 물에 불리는 과정 없이도 바로 요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준비시간 없이도 바로 삶아서 쫄깃하게 즐길 수 있는 당면으로 다양한 요리에 바로 활용이 가능하다.

감자, 타피오카, 고구마 등 3가지 전분의 최적의 황금 비율을 찾아 오뚜기만의 차별화된 중국식 당면으로 탄생했다. 1~2인용의 100g, 지퍼백이 포함된 300g 등 두 가지로 출시됐다.

사진=대상
사진=대상

대상 '미원' 굿즈 4종 출시… 무릎담요·버킷햇·양말

대상이 '미원' 콘셉트 굿즈 4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입점해 MZ세대들에게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미원 굿즈는 '일상의 감칠맛'이라는 주제로 '미원이 입 안의 즐거움을 넘어 일상의 즐거움까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미원 굿즈는 양말(3종), 버킷햇(2종), 스웨트 셔츠(2종), 무릎담요(2종) 총 4가지다.

굿즈 4종은 미원 신선로 로고를 활용했다. 양말은 레드, 블루, 블랙 3종이 한 세트다. 원색 사용과 두 줄 스트라이프 패턴 디자인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살렸다. 버킷햇은 베이지, 블랙 색상 2가지다. 모자 전면에 신선로 로고를 올오버 패턴으로 입혔다. 

스웨트 셔츠는 블랙, 그레이 2가지이며, 미원 로고가 옆구리 부분에 감싸 들어가도록 디자인했다. 무릎담요는 베이지·레드, 베이지·브라운 2가지 색상을 섞었다. 레드 또는 베이지 색 미원 로고를 일렬로 늘어서도록 양면 프린팅했다.

이번 한정 출시된 미원 굿즈는 무신사를 통해 온라인 독점 판매되며, 각 제품별 개별 구매도 가능하다.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 3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미원' 로고가 박힌 형형색색 6가지 공기돌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롯데제과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한정판 '우리쌀 빼빼로' 출시... 농협과 협업 통해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롯데제과가 농협과 손잡고 이천쌀로 만든 '우리쌀 빼빼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쌀 빼빼로는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첫 사업이다. 롯데제과는 올해부터 국내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새로운 사회 공헌 사업인 '지역 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우리쌀 빼빼로는 막대과자에 쌀가루와 뻥쌀을 화이트초콜릿과 함께 입혔다. 일반 빼빼로보다 크기가 큰 '빅 빼빼로'기 때문에 낱개의 빼빼로가 1봉씩 포장돼 있다.

이번 우리쌀 빼빼로는 빼빼로데이 한정판이며, 소비자 반응이 좋으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 농협에서만 판매된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마켓오 빵둥이' 출시... "건빵의 21세기형"

오리온이 건빵을 재해석한 스낵 '마켓오 빵둥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켓오 빵둥이는 과자 반죽에 통밀과 생크림을 넣어 스낵류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부드러운 목 넘김을 살린 신개념 '빵 스낵'이다. 

모양은 건빵과 유사하지만 통밀의 고소한 맛을 살리고 생크림을 넣어 현대적인 맛과 식감으로 새롭게 해석했다. 취향에 따라 한입에 먹거나 반씩 나눠먹을 수 있도록 과자에 '중간 절취선'을 적용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마켓오 빵둥이는 스낵류 특유의 바삭한 식감에 식사대용으로도 충분한 든든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제품"이라며 "과거 오리온이 빈궁기에 국민들의 허기 채움을 돕고자 생산했던 건빵을 21세기형으로 재해석해 내놓은 만큼 정성과 특별한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사진=BBQ
사진=BBQ

BBQ,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요기요 5000원 할인

제너시스 비비큐가 18일까지 배달앱 요기요에서 신메뉴 '광희나는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2일 출시된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 단품과 5가지 구성의 세트 메뉴를 포함한 총 6종의 시리즈 메뉴 대상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쿠폰 다운로드 없이 요기요 앱 내에서 해당 제품 주문 시 자동으로 5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한 개의 아이디(ID) 당 한 번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다.

BBQ의 신메뉴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은 엉치살 만을 선별해 올리브오일로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후 메이플시럽과 버터, 마늘을 황금비율로 배합한 메이플버터갈릭 소스를 듬뿍 발랐다. 

BBQ 관계자는 "유튜브 웹예능 '네고왕'을 통해 많은 기대 속에 출시된 신제품 '메이플버터갈릭' 치킨을 많은 고객이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사진= 버거킹
사진= 버거킹

버거킹, 치킨버거 2개 4900원... '치킨 위크' 프로모션 실시

버거킹이 18일까지 인기 치킨버거 메뉴 2개 구입 시 4900원에 제공하는 '치킨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이 적용되는 메뉴는 '롱치킨버거', '뉴올리언스치킨버거', '킹치킨버거' 3종으로, 선택하는 메뉴에 따라 최대 52%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진행되며, 1인당 최대 5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다른 할인 및 쿠폰과 중복 혜택 적용은 불가능하다.

사진= 파리바게뜨
사진=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브랜드경쟁력 1위·창립 34주년 사은 행사 개최

파리바게뜨가 2020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전체 1위 달성과 창립 34주년을 맞아 소비자 대상 사은 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16일과 17일 양일 간 2만원 이상 구매 후 해피앱을 제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네스월드레코드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등재된 '실키롤케익'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점포 방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만 선착순 한정으로 진행되며, 제휴 할인·적립은 중복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파리바게뜨는 올해 제조업과 서비스업을 포함한 전 업종에서 1위로 선정됐다. 서비스업 부문에서는 9년 연속 1위를 이어갔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