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은진 건강칼럼] "무리한 가슴확대수술, 몸 밸런스 붕괴 부작용"
상태바
[양은진 건강칼럼] "무리한 가슴확대수술, 몸 밸런스 붕괴 부작용"
  • 양은진 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0.10.08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슴성형, 체형에 맞는 보형물 선택 필요"
양은진 성형외과 전문의
양은진 성형외과 전문의

가슴성형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진행하는 성형수술의 일종으로 여성들의 콤플렉스 및 자존감 제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면 몸의 밸런스 붕괴나 어색함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가슴성형 시 주로 이용되는 방법은 벨라젤가슴성형 등 가슴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의 수술이다. 가슴보형물의 기술적인 발전으로 부작용 가능성이 줄었고 가슴확대수술 시 사이즈 확대 폭이 자가지방이식 방법보다 자유롭기 때문.

가슴보형물 종류는 벨라젤가슴성형이나, 모티바, 멘토 등 다양한 제품이 있다.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촉감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낮은 벨라젤가슴성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벨라젤가슴성형이란 벨라젤스므스파인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이다. 벨라젤스무스파인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 규정을 반영한 벨라젤마이크로의 새로운 이름이다.

가슴보형물 종류인 벨라젤를 이용한 벨라젤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모양과 매끄러운 표면, 다양한 사이즈, 안전성이 장점으로 꼽힌다. 점탄성 높은 코헤시브겔로 구성돼 부드러운 촉감과 움직임에 따른 자연스러운 실루엣도 강점이다.

고강도 외피 디자인으로 보형물의 변형 및 파열 등 위험을 최소로 줄였고 국내 식약처(MFDS) 의료기기 허가도 받아 안전한 보형물로 알려져 있다.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가슴보형물의 안전성이 높아진 것.

다만 가슴성형 시 가슴보형물 삽입을 통한 무리한 가슴확대수술은 피하는 것이 좋다. 가슴성형의 원칙은 자연스러운 위 가슴라인과 유두, 유륜과 가슴 볼륨의 전체적인 조화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이다.

또 가슴 볼륨의 지방 양이나 조직의 두께, 탄력 등 포괄적인 내용을 고려해 전문의가 정한 합리적인 사이즈 및 폭에 맞추는 것이 좋다.

무리하게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박리도 넓어져야 해 부담이 따르고 보형물의 우그러짐 현상도 나타날 수 있다.

가슴보형물 우그러짐 현상은 보형물이 오랫동안 접혀 있을 경우 접한 표면끼리 지속적인 마찰 현상을 일으키고 이에 따라 외피의 파열이나 누수로 이어질 수 있다. 장액종, 염증, 혈종 등의 발생 가능성도 높일 수 있어 위험하다. 즉 가슴성형 시 촉감 및 안전성이 확보된 가슴보형물, 전문의 판단에 따른 가슴확대수술 폭이 중요하다.

가슴성형 시 벨라젤가슴성형 등 다양한 장비 보유, 세밀한 검사 장비 등을 갖춘 전문적인 병원을 통해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해야 안전성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유방의 건강상태 및 보형물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수술 전후 초음파 검진,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를 완화하고 통증을 감소시키는 고주파 관리, 흉터 레이저 관리, 자체 개발 보정 속옷 등을 함께 해주는 전문 병원도 있으니 이 부분을 확인해 병원을 선택하면 만족도가 더 높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