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바디프랜드, 브랜드 가치 27위 기록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바디프랜드, 브랜드 가치 27위 기록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바디프랜드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브랜드 가치 27위 기록

바디프랜드가 브랜드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지수(BSTI) 864.6점을 기록하며 전체 27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8계단 상승한 것으로, 헬스케어 브랜드 중에서 1위다. 유튜브(33위), 트위터(50위), 넷플릭스(91위) 등 이른바 '핫'한 글로벌 브랜드보다도 높은 순위다.

바디프랜드는 2016년 95위로 100대 브랜드에 첫 진입한 이후, 2017년 47위, 2018년 36위, 2019년 35위, 2020년 27위로 매년 지속적으로 순위를 높이며 현재는 대한민국 20위권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한 집콕 문화 확산,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이 바디프랜드의 브랜드가치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며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바디프랜드와 같이 기술력을 갖춘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앳센셜 나투어텍스 구스다운 침구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앳센셜 나투어텍스 구스다운 침구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앳센셜, '신박한 집꾸미기' 캠페인 진행

CJ ENM 오쇼핑부문 리빙 브랜드 '앳센셜'이 tvN '신박한 정리'에 출연해 공간 카운슬링을 담당한 공간 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와 손잡고 #신박한집꾸미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앳센셜의 침구, 모듈 가구, 토퍼, 매트리스 등을 활용해 집을 한층 가치 있고 품격 있는 모습으로 탈바꿈 할 예정이다. 코로나로 도래한 집콕시대에 이지영 대표의 공간 컨설팅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 일상에 꼭 필요한 것을 제안하는 앳센셜의 브랜드 이미지를 공고히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공간 메이크오버 과정과 이지영 대표 인터뷰, 컨설팅에 활용한 제품 소개 등의 콘텐츠는 앳센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물론 CJ오쇼핑, CJmall 기획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앳센셜은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고객이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강화하고, 이후에는 카페·서점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까지 넓혀갈 예정이다.
 
캠페인 론칭에 맞춰 이달 14일 저녁 8시 45분 최화정쇼에서는 '앳센셜 나투어텍스 구스다운 침구'도 선보인다. 헝가리 내 구스 침구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나투어텍스社의 프리미엄 라인을 TV홈쇼핑 최초로 직수입한 제품이다. 구스다운의 공기층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3차원 입체 봉제로 마감했으며, 1등급 구스다운 90%에 스몰페더 10%를 채워 가벼움과 뛰어난 보온력을 느낄 수 있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검출되지 않음을 입증하는 유럽 노미테(NOMITE) 인증과 친환경 제조·동물 복지법을 준수했다는 인증도 받았다.
 
구스다운 이불 2장을 기본 구성으로 원사 순면 소재로 제작돼 촉감이 뛰어난 60수 도비자카드 이불커버(베개커버 포함)와 패턴이 돋보이는 40수 헤링본 스트라이프 이불커버(베개커버 포함)를 받아볼 수 있다. 구스 이불은 물론 다른 매력을 지닌 커버까지 2종으로 받을 수 있어 취향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방송 중 구매고객 전원에게 구스 베개를 추가 증정하며 슈퍼싱글, 퀸, 킹 중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다. 자동주문 1000원, 일시불 5만원 할인과 무이자 24개월 혜택을 제공한다.

코지체어 신규 CF 모델 연출 컷. 사진= 코지마
코지체어 신규 CF 모델 연출 컷. 사진= 코지마

코지마, '코지체어' 초도물량 완판 앞둬

코지마는 지난달 새로 선보인 '코지체어'가 초도물량 완판을 앞두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코지체어는 시연 방문 고객이 눈에 띄게 늘어났을 뿐 아니라 판매량도 빠르게 증가해 한달 간 코지마 직영점 전체 안마의자 판매 대수의 15%를 차지했다. 코지마는 코지체어의 초도물량이 계획보다 이른 시간에 매진을 앞두고 있어 2차물량 준비를 앞당길 예정이다.

코지마 관계자는 "코지체어는 출시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통해 신혼부부와 싱글 여성을 위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안마의자로 주목받았다"며 "특히 신종 코로나 장기화로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세련된 디자인과 공간활용도가 높은 코지체어 역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코지체어'는 '안락하다(Cozy)'는 제품명처럼 스윙 기능을 통해 실제 흔들의자에 앉은 것과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사지가 끝나면 마사지롤러가 엉덩이 하단부 빈 공간으로 들어가 일반 리클라이너 체어로 사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다. 리클라이너 각도는 조그다이얼 리모콘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마사지 강도는 에어강도 3단계, 안마볼 속도 3단계, 안마볼 강도도 2단계까지 조절 가능하다.

코지마 마케팅부 김경호 본부장은 "코로나 여파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감각적인 가구와 안마의자 전문기술을 결합한 코지체어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코지체어에 대한 많은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물량을 원활하게 공급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