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쿠팡, 가을 패션 브랜드위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 가을 패션 브랜드위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0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가을 패션 브랜드위크

쿠팡이 '가을 패션 브랜드 위크'를 이달 11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패션위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 주간 할인 이벤트다. 쿠팡은 가을을 맞아 가을 신상품 및 추천 상품을 한데 모았다.

이달의 테마는 가을 패션이다. 쿠팡은 간절기를 맞아 고객이 많이 찾는 패션 아이템을 모아 최대 7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여성 재킷/카디건 ▲여성 상/하의 △남성 상/하의 ▲신발 ▲가방/잡화 ▲유아동 의류 ▲유아동 신발/잡화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고객의 쇼핑 편의도 높였다.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나이키, 캘러웨이, 베네통키즈 등 30여 개 유명 브랜드 상품을 모은 '브랜드관'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은 원피스, 블라우스, 여성 슬랙스, 정장, 셔츠 등 가을을 맞아 고객이 많이 찾는 오피스룩 아이템을 모아 '인기 가을 오피스룩' 테마관도 구성했다.

사진= 롯데온
사진= 롯데온

롯데온, '카테고리 데이' 신설

롯데온이 이달 11일부터 '카테고리 데이'를 신설해 요일 별로 지정한 카테고리 기획전을 정기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매주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명품, 패션, 식품, 가전/디지털, 리빙, 뷰티, 건강 순으로 진행하며, 요일에 따른 상품 카테고리는 고객 구매 패턴 및 상품 특성을 고려해 결정했다.

이번에 새롭게 시작하는 '카테고리 데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매주 일요일에 선보이는 '명품 데이'다. 최근 온라인에서 명품 구매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별도의 명품 단독 행사를 기획했으며, 이를 통해 롯데온은 온라인 명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달 11일 ‘명품 데이’에서는 구찌, 프라다, 버버리, 몽클레르 등 인기 명품 브랜드의 의류, 가방, 신발 상품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프라다 갤러리아백(S) ▲발렌티노 언타이틀 스니커즈 ▲알렉산더 맥퀸 오버솔 스니커즈 등이 있다. 다가오는 겨울을 맞아 몽클레르, 무스너클 등 유명 아우터 브랜드 상품도 할인 판매하며, 해외 직구 상품들을 한정 수량 특가로 준비했다. 또 행사 당일 사용 가능한 3%, 5%, 7% 중복 쿠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판매는 행사 당일 0시부터 시작한다.(중복 할인 쿠폰은 ID 당 2장 한정)

한글날 기념 에디션 로즈골드 메탈 시계 제품 이미지. 사진= 이랜드
한글날 기념 에디션 로즈골드 메탈 시계 제품 이미지. 사진= 이랜드

오에스티, 한글날 기념 무궁화 에디션 출시

이랜드의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574번째 한글날을 기념해 한정판 시계와 에코백으로 구성된 에디션 '언제나 기억해'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언제나 기억해' 에디션은 우리 것을 언제나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한글날 기념 에디션으로 오에스티에서 올해로 3년째 한글날에 맞춰 선보이는 한정판 패키지다.

해당 패키지는 한글과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살려 디자인한 로즈골드 메탈 손목 시계와 활용도가 높으며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할 수 있도록 복조리 모양으로 디자인한 버킷 에코백으로 구성돼 있다. 원고지 모양으로 디자인해 실용도가 높은 무궁화 메모지 스티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할로윈 테마 이미지 컷. 사진= 롯데백화점
할로윈 테마 이미지 컷.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아울렛서 다양한 할인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이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황금 연휴 기간을 맞아 교외형 아울렛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특히, 할로윈 시즌이 다가오는 만큼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에서는 인기 스포츠 브랜드인 '뉴발란스' 이월상품 초특가 행사를 전개한다. 뉴발란스 운동화를 판매하며, 맨투맨 티셔츠도 균일가에 판매한다. 또한, 반려견 동반 고객이 많은 아울렛의 특징을 고려해 간식, 팬시 잡화 등 반려견, 반려묘 관련 아이템을 판매하는 '보물을 찾아라' 플리마켓도 연휴 3일간 진행할 예정이다. 

이천점에서는 여성 패션 브랜드 듀엘, 쥬크, CC콜렉트가 참여하는 사계절 상품전을 진행한다. 코트, 롱패딩 등 이월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며, 대표 상품은 ▲'듀엘' 자켓 ▲'쥬크' 코트 ▲'CC콜렉트' 원피스 등이다. 

또한, 스포츠 브랜드 '휠라' 클리어런스 세일도 준비, 다운 재킷, 플리스, 티셔츠, 운동화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며, 김장 시즌을 앞두고 리퍼브 용품 전문 매장인 '올랜드'에서는 김치냉장고를 정상가 대비 40~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연휴에는 다가오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할로윈 컨셉의 이벤트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우선, 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에서는 할로윈 포토존을 구성해 할로윈 코스튬 복장을 대여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 후 SNS에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감사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코스튬 복장으로 방문한 어린이들에게는 일별 한정 수량으로 '초콜릿이 담긴 호박 바구니'를 증정한다. 

기흥점에서는 할로윈 포토존과 함께 매주 토요일 오후 2/4/6시에 할로윈 퍼레이드를 전개하고, 거리 버스킹, 어린이 캐릭터 인형극 등 시간 별로 특색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곤룡포 휴대폰 케이스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곤룡포 휴대폰 케이스 이미지. 사진= 카카오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 한글날 기념 에디션 출시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한글의 멋과 가치를 알리고자 한글날 기념 에디션을 7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메이커스는 올해 2월 독립운동가 기획 제품을 출시하고 수익금 1억여 원을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사업에 전액 기부한 데 이어, 한글날을 맞아 세종대왕과 훈민정음, 일제강점기 한글 보급에 힘쓴 주시경 선생의 업적 등을 모티브로 한 한글날 기념 에디션을 주문∙제작 방식을 통해 제품화했다.

이번 한글날 에디션은 ▲한글날 맨투맨 티셔츠 ▲ 순우리말을 각인한 ‘은가락지’ ▲곤룡포 쿠션 휴대폰케이스 ▲훈민정음 60수 면 손수건으로 한글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재해석해 일상 속에서 한글을 디자인의 한 요소로써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한글날 맨투맨 티셔츠'는 훈민정음 폰트와 주시경체를 사용해 훈민정음과 우리나라 최초의 민영 일간지 독립신문을 디자인화한 제품으로 실용성에 한글의 멋스러움을 더한 제품이다. 

또한, 온새미로(생긴 그대로), 너나들이(허물없는 사이), 시나브로(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윤슬(햇빛, 달빛을 받은 잔물결), 도담도담(어린아이가 탈 없이 잘 놀며 자라는 모양) 등 아름다운 순우리말과 반지 안쪽에 원하는 문구로 커스터마이징 각인이 가능한 '은 가락지', 왕이 집무 시 입는 정복인 '곤룡포'의 무늬와 훈민정음을 활용한 디자인에 한지와 금박의 질감을 고급스럽게 구현한 '곤룡포 쿠션 휴대폰케이스'와 '훈민정음 60수 면 손수건'도 준비했다. 

한글날 에디션 제품들은 이달 7일부터 15일까지 카카오톡 내 '메이커스' 또는 별도의 카카오메이커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예술해독제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예술해독제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百 강남점, 코로나 블루 극복 '예술 해독제' 전시

롯데백화점 강남점이 이달 6일부터 31일까지 신진 예술가를 지원하는 서울문화재단의 신당창작 아케이드와 함께 '코로나블루'를 해소하기 위한 '예술해독제' 전시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전시되는 '예술 해독제'는 코로나로 인해 생기고 있는 고객들의 부정적인 감정을 다양한 예술품을 통해 해소시키고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의 신진 예술가들의 작품 전시 공간을 조성하고, 예술 작품 판로를 제공하고자 올해 5월부터 서울문화재단 신당창작 아케이드와 함께 기획했으며, 8월 28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롯데백화점 강남점 1층에는 신당창작아케이드 입주작가인 '도파민 최작가'와 '정경우' 작가의 팀 '키치팝'이 만든 대형 예술 작품 'KF-94 FACTORY'를 설치한다. 전시장에 비치된 우체통에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들의 일상 속 고민을 적어 넣으면, 고민과 두려움을 뽑아내는 1호기, 부정적 에너지를 분쇄하는 2호기, 해독하고 행복에너지로 전환하는 3호기, 해독 드로잉을 이송하는 4호기로 구성된 예술작품 'KF-94 MACHINE'이 해당 메시지를 해독해 작가들의 드로잉을 통해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컨셉의 시민참여형 전시이다. 

전시장에 비치된 우체통에 사연을 적은 엽서를 적어 넣거나, 인기 SNS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키치팝, #롯데백화점강남점, #예술해독제, #KF-94Factory)를 기재한 고객들 중 30명을 선정해 디톡스 예술 작품을 그려주며, 'KF-94 FACTORY' 와 함께 전시한 후 행사 종료 후 고객들에게 보내준다.

또한 신당창작아케이드 소속 작가 18명이 제작한 가구, 악세서리, 테이블웨어, 데코레이션 등 네 가지 장르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KF-94 CRAFT'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이후 서울시 신진 예술가들의 전시를 지원하고 판로를 제공하고자 2021년 상반기 중 신당창작아케이드 소속 작가들의 다양한 예술품을 판매하는 정식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