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석 건강칼럼] "쌍꺼풀수술 전체적 밸런스에 포커스 맞춰야"
상태바
[황인석 건강칼럼] "쌍꺼풀수술 전체적 밸런스에 포커스 맞춰야"
  • 황인석 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0.09.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검하수술, 눈밑지방재배치 등 관심 증대
"눈매교정, 쌍꺼풀 동시 진행시 자연스러움 더해져"
황인석 성형외과 전문의.
황인석 성형외과 전문의.

외모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면서 성형외과를 방문해 쌍꺼풀수술을 문의하는 비중도 많아지고 있다.

눈성형은 비교적 작은 부위를 수술해 얼굴 전반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다는 장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최근 미(美) 기준이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면서 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눈성형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과거 단순 쌍꺼풀수술로 국한됐다면 근래에는 안검하수술 비용이나 눈밑지방재배치 후기 등 보다 세부적인 성형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성형과 관련 다양한 쌍수후기 등이 온라인을 통해 접근 가능해지면서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절개법이 아닌 더블락매몰법이 쌍꺼풀수술 중 인기가 높다. 더블락매몰법이란 매몰법의 한 종류로 두 줄로 된 특수실을 이용해 쌍꺼풀 인아웃라인을 잡고 매듭을 지어 자연유착을 유도하는 방법이다.

기존의 매몰법이 한 줄의 실로 쌍꺼풀수술을 진행해 풀릴 가능성이 있었다는 점을 보완한 방식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자연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쌍커풀수술 후기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많다.

눈성형 시 쌍꺼풀수술뿐만 아니라 눈매교정을 함께 진행하고자 하는 니즈도 증가했다. 눈매교정이란 눈 뜨는 근육이 힘을 강화해 눈을 크게 뜰 수 있도록 도와 눈동자를 또렷하게 만드는 수술을 말한다.

눈 깊은 곳에 위치한 근육을 조절해 졸리고 처진 눈의 원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생기 있는 눈매를 만드는 방법으로 보면 용이하다.

의학계에서 눈을 떴을 때 눈의 80~90% 정도 검은 눈동자가 보이는 눈을 이상적으로 꼽는 만큼 눈매교정과 쌍꺼풀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면 보다 자연스럽고 호감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안검하수수술 역시 큰 틀에서는 눈매교정에 포함된다. 안검하수수술은 위눈꺼풀을 올리고 근육이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약해져 위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상안검과 하안검수술 등도 이에 포함된다.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시니어 층도 증가해 안검하수수술 비용이나 눈밑지방재배치 후기를 문의하는 비중이 높아진 것도 변화한 트렌드라고 볼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란 눈 안쪽을 최소로 절개하고 눈밑지방을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동안 성형으로 알려져있다.

눈성형은 얼굴 전반에 유의미한 변화를 줄 수 있고 잘못 진행하면 재수술이 동반되는 만큼 단순 쌍수후기나 눈밑지방재배치 후기, 안검하수수술 비용 등을 보기보단 전체적인 밸런스를 자연스럽게 변화시킬 수 있는 병원을 통해 수술하는 것을 추천한다.

수술 본연의 완성도가 떨어지게 되면 안검하수술비용 등 부가적인 부분에서 이점이 있어도 만족도가 크게 떨어지기 때문이다. 성형외과의 수술 횟수나 첨단 장비 보유 여부 등을 포괄적으로 살펴 눈성형을 진행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