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분양]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 임대 선착순 공급 外
상태바
[시경Today-분양]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 임대 선착순 공급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09.29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 실사 사진. 사진=부영그룹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 실사 사진. 사진=부영그룹

부영주택은 충청북도 청원군 오창읍 제2산업단지 내에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의 잔여세대를 공급 중이다. 단지는 오창제1·2산업단지와 오송생명과학단지 근로자 약 1만6천여 명을 배후로 둔 아파트다.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은 총 5단지부터 8단지까지 총 4개 단지로 지하 1층, 지상 최대 17층~25층, 42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57~82㎡, 총 3100가구다.

임대가격은 전세 형태로 전용면적 57㎡이 1억1500만원, 전용면적 82㎡가 1억5500만원이다. 세대 내부를 직접 둘러보고 결정할 수 있으며, 계약 절차가 끝나면 즉시 입주할 수 있다. 1년 단위 계약도 가능해 단기 임대를 목적으로 한 수요라면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에는 부영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있다.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운영되는 안심 어린이집이다. 임대료가 없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전문성을 인정받은 것은 물론 영유아 복지와 학부모의 비용 부담을 줄여 주어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단지를 둘러싸고 창리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아이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오창중학교와 오창고등학교를 비롯한 학원가가 밀집해 있다. 인근에 충북 최대 규모의 오창할인마트가 있고 오창호수공원, 대표 번화가인 오창먹거리타운이 가까워 생활 여건도 좋다.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청주오창북부터미널이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했으며 KTX 오송역이 차로 20분 거리에 있다.

한편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의 홍보관은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 5단지(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2산단4로 20) 상가 201호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 사진=호반건설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 사진=호반건설

◇ 당진 수청2지구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 10월 분양

호반산업은 충청남도 당진시 수청동 수청2지구 RH-2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를 오는 10월 분양한다고 2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동, 총 99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577가구, 84㎡B 421가구다.

이번 분양으로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는 앞서 공급된 호반써밋 시그니처 1차 1084가구와 함께 총 2082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될 전망이다. 호반산업에 따르면 단지가 들어서는 당진 수청 2지구는 당진시 내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이 단지는 당진시청을 비롯해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시법원, 당진경찰서 등 공공기관의 접근이 수월하며, 도보거리에 수청2지구 중심상업용지가 위치해 있다. 또,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예정), 당진국민체육센터, 당진문예의전당, 당진시립중앙도서관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교통환경으로는 당진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동부로와 남부로, 32번 국도,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당진 시내뿐만 아니라 천안과 아산, 평택 등으로 빠르게 진출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남녀독서실, 어린이집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무인 경비 시스템도 도입된다. 또 단지 중앙에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해 인근 학교용지와 근린공원(예정)을 쉽게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사진=현산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사진=현산

◇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분양 중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형 숙박시설인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현산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실거주, 숙박 임대사업이 가능하다.

특히 동해바다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모두 내려다보는 조망권을 자랑한다. 전체 객실 중 98%가 동해바다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남측으로는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청초호를, 북측으로 영랑호 및 등대해수욕장, 동측으로는 영금정과 속초등대전망대, 서측으로는 설악산과 도심을 조망할 수 있다.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대해수욕장 등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전 객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하고,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이 가능한 ‘인피니티 풀(수영장)’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공용 휴식공간, 호텔식 로비·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호텔식 설계와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속초해양경찰서가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의 공공기관과 속초 도심권도 가까운 편이다. 서울 용산~춘천~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KTX속초역(가칭)가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이라, 개통 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충북오창 사랑으로 부영 현장실사 / 사진 부영주택 제공>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