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 출시 7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상태바
넷마블, 모두의마블 출시 7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0.09.2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나이츠 인기 영웅 연희 등 인기 캐릭터 깜짝 등장
다이아광산 입장만 해도 3주 동안 6천 다이아 획득
좋은사람들 브랜드 '예스'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도 진행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이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출시 7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세계 주요도시가 그려진 보드판(맵) 위에서 캐릭터를 움직여 도시를 사고파는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업데이트를 통해 넷마블 인기 게임 캐릭터를 '모두의마블'에서 만나는 반가운 경험을 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 인기 영웅 '연희', 스톤에이지 월드의 '모가로스'와 '우디', 쿵야 캐치마인드의 '양파쿵야' 등이 '모두의마블'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들 스페셜 캐릭터는 게임 플레이와 이벤트 참여 등의 방법을 통해 얻을 수 있다. 'A3: 스틸얼라이브'와 '마구마구2020 모바일', '몬스터길들이기' 등과의 합작 콘텐츠도 공개 예정이다.

'모두의마블'은 캐릭터 외에 신규 맵도 업데이트 출시됐다. 먼저 '대탈출 모드'는 20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해 맵을 빠르게 탈출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이동하는 과정에서 지름길을 찾아내거나 아이템을 활용해 상대방의 이동을 저지할 수 있다.

'클래식 리그'도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다. 과거 인기를 끌었던 캐릭터 '다니엘'과 '뮤즈'가 등장하며, 행운아이템 '탑 레이서의 헬멧', '힐링 여행권'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모두의마블' 접속 후 다이아광산에 입장만 해도 3주 동안 총 6000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다. 다이아는 '모두의마블'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게임 머니다. '초고속 성장코스' 이벤트는 미션 진행만으로도 각성 캐릭터와 행운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 회사 측은 업데이트 미션을 달성한 모든 게임 유저들에게 '단발신사숙녀' 카카오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는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진행된다. 이너웨어 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은 자사 브랜드 '예스'(YES)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두의마블 파자마'를 출시할 계획이다. 게임 이용자들은 추첨을 통해 위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